엘리멘터 프로 위젯을 드래그할 수 없는 경우(+엘리멘터 라이선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유료 버전인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해도 라이선스를 활성화(인증)하지 않으면 엘리멘터 프로 위젯을 드래그할 수 없게 됩니다. Elementor Pro 라이선스를 등록한 상태에서 라이선스가 만료되는 경우에는 프로 위젯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지원과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이 글은 2023년 3월 4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엘리멘터 프로 위젯을 드래그할 수 없는 경우(엘리멘터 라이선스)

다른 유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의 경우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라이선스 인증을 받지 않더라도 유료 버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는 프로 버전을 설치하고 활성화해도 라이선스를 연결하지 않으면 프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Elementor Pro를 활성화했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엘리멘터 > License에서 사이트를 연결하고 라이센스를 활성화(인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Connect &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를 연결하고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위젯을 드래그할 수 없는 경우(+엘리멘터 라이선스)

라이선스가 활성화되면 License Settings 페이지에 Status: Active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계정을 전환(Switch Account)하여 다른 라이선스를 연결하거나 라이선스 연결을 해제(Disconnect)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여 사이트를 연결하면 엘리멘터 프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Elementor Pro v2.9 이상 버전에서는 라이선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프로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엘리멘터 라이선스 FAQ

다음은 엘리멘터의 Why Can’t I Drag The Pro Widgets? 문서에 언급된 몇 가지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Q: 저희는 에이전시입니다. 이러한 사항이 저희 클라이언트들에게 영향을 미치나요?

A: 아니오. 제작하는 각각의 신규 사이트를 활성화하면 고객 사이트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Q: 100개의 고객사 사이트에 Elementor Pro를 설치했지만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Pro 사용자라면 각 사이트에 대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인증)해야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고 Pro 위젯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개발과 테스트는 어떻게 취급하나요?

A: 로컬 시스템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 Elementor Pro는 설치 사이트로 등록하지 않게 됩니다. 즉, 로컬 시스템이나 스테이징 사이트와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에 엘리멘터 프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local, .dev 및 .test 도메인과 기타 스테이징 도메인에서 작동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라이선스를 활성화하지 않고도 스테이징 및 개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Q: 구독이 만료되면 (즉, 라이선스가 만료되면) 어떻게 되나요?

A: 구독이 만료되면 지원과 템플릿,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지만 사이트가 활성화되어 있고 구독이 만료되기 전에 라이선스를 비활성화지 않았다면 계속하여 Pro 위젯을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더라도 최신 버전과 보안 업데이트, 지원 및 멋진 템플릿 등을 계속 이용하기 위해 라이선스를 갱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라이선스가 종료되는 경우, 라이선스가 활성화되어 있고 라이선스 종료(구독 만료) 전에 라이선스 연결을 해제하지 않았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프로 위젯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으므로 보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독 만료 후에 라이선스를 비활성화(연결 해제)하면 프로 기능을 더 이상 드래그할 수 없게 되고 다시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없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사이트에 활성화된 라이선스가 없더라도 페이지에 있는 Pro 위젯을 편집할 수 있나요?

A: 예. Pro 위젯이 이미 배치되어 있고 드래그할 필요가 없다면 계속하여 위젯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선스를 활성화(인증)하기 전에는 해당 위젯의 동적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요약: 엘리멘터 프로 사용 후 라이선스가 만료되는 경우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라이선스가 만료되는 경우, 테스트해 보니...

  1. 기존에 만든 페이지에 포함된 프로 위젯들은 작동하고 프로 위젯의 편집이 가능했습니다.
  2. 하지만 위젯 선택 패널에서는 프로 위젯은 선택할 수 없도록 회색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즉, 신규로 프로 위젯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3. 엘리멘터 프로를 업데이트할 수 없으므로, 시간이 지나면서 사이트 전체를 업데이트를 할 수 없어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엘리멘토 프로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만들었지만 라이선스가 만료될 경우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엘리멘터에 문의하면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Elementor Pro 사용자는 채팅을 통해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원하는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플한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프로 위젯과 프로 템플릿, Theme Builder(테마 빌더) 등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