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바토 마켓에서 가장 비싼 워드프레스 테마

작년에 속도에 중점을 둔 Light & Bold라는 테마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 테마의 가격이 현재 129달러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weloveadidas라는 아디다스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Adi Jang님이 Light & Bold가 개별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는 가장 비싼 것 같다고 하여 갑자기 가장 비싼 테마가 무엇인지 궁금해져서 테마포레스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는 Modern Magazine이라는 테마가 1012달러로 가장 비싸지만 2015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고 이후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117개가 판매되었네요.

가장 비싼 워드프레스 테마

그 다음으로 비싼 테마는 Cerative Zodiac으로 가격이 1000달러네요. 795개나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2012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어서 사실상 단종되었다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3위는 BlogU라는 테마로 999달러이고 4위는 Mukam이라는 다목적 테마로 350달러입니다.

참고로 Themeforest에서 가장 비싼 템플릿(워드프레스 테마, 웹사이트 템플릿, PSD 템플릿 포함)은 The Crazy와 CleanUp이라는 템플릿으로 가격이 1000만 달러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비싼 템플릿

하지만 두 테마 모두 가격 표시 오류 같습니다.

최근 아바다 테마가 40만 개 판매를 돌파하여 40달러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X 테마가 1000만 달러 판매를 기념하여 현재 2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Templatemonster라는 마켓에서 워드프레스 테마와 Joomla 템플릿 등을 구입하기 위해 이용했지만 이제는 엔바토 마켓만 이용하게 되네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