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를 우커머스로 이전하는 방법

Last Updated: 2023년 10월 26일 | | 댓글 남기기

쇼피파이 (Shopify) 스토어를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로 이전하고 싶은 경우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쇼피파이 상품 데이터를 우커머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스토어를 우커머스로 이전하기

statista에 의하면 2020년 4월 현재 쇼피파이(Shopify)는 전세계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에서 우커머스와 Squarespace 온라인 스토어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 점유율. 2020년 4월 기준 (satatista 출처)
전세계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 점유율. 2020년 4월 기준.

쇼피파이는 Shopify.com에서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e-Commerce 솔루션으로 Basic Shopify (월 29달러), Shopify (월 79달러), Advanced Shopify (월 299달러) 등 세 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WordPress.com에서 가입하여 사용하는 가입형과 WordPress.org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웹호스팅 서버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설치형이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가입형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려는 경우 전자상거래 요금제(월 45달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2W –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

쇼피파이 스토어의 상품 데이터를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로 이전하려는 경우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별도의 개발 작업 없이 이전(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쇼피파이 스토어를 우커머스로 이전하기 - S2W –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

무료 버전을 사용하여 상품 글들과 카테고리, 이미지들을 이전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하여 'S2W –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Shopify to Woo 항목이 메뉴에 추가됩니다. Shopify to Woo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스토어 주소, Shopify 어드민 API 키와 API 시크릿(패스워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

Shopify Admin API key와 API secret은 쇼피파이 관리자 페이지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Shopify private app을 생성하고 API 키를 얻는 방법은 다음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API 키 정보를 입력하고 설정을 한 후에 Import를 누르면 쇼피파이 상품 데이터를 임포트하기 시작합니다. 임포트가 완료되면 우커머스 상품 페이지에서 임포트된 상품들을 볼 수 있으며 카테고리도 함께 이전됩니다(상품 > 카테고리에서 확인).

CSV로 상품 가져오기, 스토어 설정 (사이트 타이틀, 관리자 이메일, 스토어 주소, 타임존, 통화 코드 등), 배송 존, 세금, 페이지, 블로그, 쿠폰 등의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유료 버전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는 "Upgrade this feature"가 표시됩니다.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 프리미엄 기능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유료 버전은 59달러로 다른 플러그인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기능을 직접 개발하는 것에 비해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