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이 간편한 워드프레스용 캐시 플러그인 - Hyper Cache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Hyper Cache - 설정이 간편한 워드프레스용 캐시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의 속도가 느린 경우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속도 향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캐시 플러그인과의 궁합에 따라 사이트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속도 효과가 거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캐시 플러그인과 충돌이 일어나 사이트가 먹통이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W3 Total Cache로 속도 향상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WP Super Cache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W3 Total Cache를 적용하니까 사이트가 제대로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W3 Total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WP Super Cache와 WP Fastest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했지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특히 첫 페이지 로딩 시간이 느렸는데 캐시 플러그인으로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캐시 플러그인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Hyper Cache 플러그인이 설정도 매우 간단하고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니 첫 페이지 로딩 시 지연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W3 Total Cache나 WP Super Cache가 별 효과가 없는 경우 다른 캐시 플러그인을 시도하여 사이트와 궁합이 맞는 플러그인을 찾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Hyper Cache는 하이엔드(High End) 서버뿐만 아니라 리소스가 낮은 호스팅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이 플러그인은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이트 버전에 대해서도 작동한다고 합니다. Mobile theme switch(모바일 테마 전환) 옵션이 있어 모바일 기기를 감지할 때 테마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테마 전환 기능

다른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해도 사이트 속도가 빨라지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사용하여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개 댓글

      1. 이게 테마마다 궁합이 있는것 같습니다.

        설치 한 그대로 해보고
        알려주신 대로 해보고

        움직임이 없네요.

        모바일까지 지원되어서 기대했는데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맞아요.

        사이트에 따라 궁합이 맞는 캐시 플러그인이 다른 것 같습니다.

        다른 캐시 플러그인도 검색하여 궁합에 맞는 플러그인을 찾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