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를 소폭 리뉴얼했습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사이트 레이아웃을 조금 변경해보았습니다. 이 사이트에 사용 중인 Publisher라는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제공하는 다른 데모를 적용하고 폰트 크기 등을 조금 조정했습니다. 우선은 눈에 띄는 것만 조정했고 시간이 될 때 조금씩 수정해볼 생각입니다.

지난 달에 "Publisher 테마 개발자는 어떻게 독자적인 마켓을 구축했을까?"라는 글을 통해 Publisher 테마가 Envato Market에서 퇴출되어 독자적인 마켓을 구축 중임을 알려드렸습니다.

원래는 8월 초에 새로운 버전이 릴리스될 예정이었지만 독자적인 마켓을 구축하는 작업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 구현 등 여러 가지 일이 겹치면서 업데이트가 많이 늦어졌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고객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지만 오늘 버전 7 Beta 3를 릴리스했고 정식 버전이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늘 새로운 버전(베타 3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레이아웃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우려했던 대로 사이트 속도가 조금 느려졌지만(약 0.5초 정도 느려짐) 그대로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데모가 추가되어 이제 총 60개의 데모가 Publisher 테마에서 제공됩니다.

사이트를 소폭 리뉴얼했습니다 2
워드프레스 Publisher 테마 데모 중 일부

Publisher는 매거진/뉴스/블로그 사이트에 적합하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Newspaper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하기에는 퍼블리셔가 수월한 것 같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를 활성화하면 보다 다양하게 구성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비주얼 컴포저를 좋아하지 않아서 비컴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Publisher 테마의 장점 중 하나는 비주얼 컴포저를 활성화하지 않고도 (어느 정도 한계는 있지만)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블록을 사용하여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테마 개발자가 기능과 플러그인을 계속 추가하는 데 역점을 두기보다는 버그를 최소화하고 테마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두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ublisher 테마를 개발한 업체 내에는 개발팀과 디자인팀이 분리되어 있어서 개발 작업과 디자인 작업이 별도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데모가 계속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기나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시작되었네요. 이번 달에는 추석 명절이 있어서 한 달이 금방 지나갈 것 같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5개 댓글

  1. 먼저 리뉴얼 축하 듧니다..^^
    한결 더 산뜻하게 되어 있는 듯 해요..
    저는 다시 매거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변덕이 이제 그만 되었으면 합니다..ㅜㅜ
    비주얼 컴포저를 실행시키니 You have an outdated version of WPBakery Page Builder Design Options. It is required to review and save it. 문구가 뜨네요..
    그래서 일단 비활성화 시키고 뉴스페이퍼에서 제공하는 tagDiv Composer 로 만들고 있습니다..ㅋㅋ
    환절기 정말 감기 조심 하십시요..!!

    1. 비주얼 컴포저에서

      You have an outdated version of WPBakery Page Builder Design Options. It is required to review and save it.

      경고가 뜨더라도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유료 플러그인의 라이선스는 테마 판매자에게 있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End user)는 유료 플러그인을 등록(정품 인증)할 수도 없고 업데이트할 수도 없습니다. 테마 개발자가 테마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한 후에 업데이트된 버전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 안녕하세요?

      오랜만이네요.

      첫 페이지 레이아웃을 조금 바꾸어 보았습니다.ㅎㅎ
      심플한 것을 좋아해서 복잡하게는 바꾸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로 많이 바쁘신가 보네요.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대박이 터지길 기원합니다.

    1.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통 페이지 빌더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데모를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페이지 빌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테마에서는 페이지 빌더를 설치하지 않으면 사이트가 작동하지 않도록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Jupiter 테마(https://www.thewordcracker.com/go/best )의 경우 반드시 Visual Composer를 설치해야 작동하도록 만들어져 있더군요.

      이 블로그에 사용된 테마는 조금 특이하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데모가 작동합니다. 다만, 비주얼 컴포저가 사용되는 부분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설정을 해주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이 경우 정교하게 첫 페이지를 만들려면 직접 테마 소스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만, 저는 테마에서 제공하는 옵션만을 사용하여 설정했습니다.)

    1. 네. 현재 v7 Beta 4까지 나왔습니다.
      거의 완성 단계이기 때문에 업데이트하셔도 될 것입니다.
      지금은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정식 버전이 릴리스되면 추후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가능하게 한다고 하네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그때 가봐야 실제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지원될지 알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하여 버그를 보고하면 개발자가 곧바로 수정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업데이트하고 데모를 바꾸어가면서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아마 지금 설치된 데모로 갈 것 같습니다. 이전과는 첫 페이지를 제법 다르게 변경해보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