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Last Updated: 2020년 11월 12일 | | 댓글 남기기

조 바이든 당선인이 워드프레스로 구축된 인수위원회 홈페이지(https://buildbackbetter.com/)를 런칭했습니다. 인수위 홈페이지는 Automattic에 의해 호스팅되고 있으며 Jetpack, Cloudflare CDN 및 다수의 성능 최적화 덕분에 매우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이 트럼프 대통령의 재임을 저지하면서 대통령에 사실상 당선되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결과에 불복하고 있지만, 결과가 바뀔 가능성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 같습니다.

조 바이든 당선인은 지난 4일 밤(현지시간) 인수위원회 홈페이지를 신설했습니다. BuildBackBetter.com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인수위 홈페이지의 사이트 로딩 속도가 (미국 지역 기준으로) 333밀리초로 매우 빠른 편입니다. 도쿄 지역을 기준으로 속도를 체크해보면 796밀리초로 여전히 로딩 속도가 빠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Pingdom Speed Test에서 측정한 사이트 로딩 속도

Automattic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워드프레스닷컴(WordPress.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커머스, 젯팩의 개발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닷컴에 문의해보니 BuildBackBetter.com이 워드프레스닷컴의 VIP 사이트 중 하나라고 알려주네요.

Yes, it seems your information is correct. That is one of our VIP sites - https://wpvip.com/

W3Techs에 의하면 2020년 11월 현재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 점유율 기준으로 39%를 차지하고 있어 10개 중 약 4개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엄청난 점유율을 점하고 있지만 점유율이 하락하지 않고 오히려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워드프레스가 느리다는 인식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면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속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회사 홈페이지인 경우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속도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려서 고민인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가입형 워드프레스(WordPress.com)의 비즈니스 요금제 이상에서 sftp와 DB 접근을 최근 허용했습니다. 이전보다는 커스텀 자유도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닷컴에서는 일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없고 제약이 있기 때문에 여전히 안 되는 것이 있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심플한 사이트 구축에는 가입형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커스텀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설치형 워드프레스가 더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