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워드프레스 글/페이지 삭제하기 - WP Mass Delete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복제하여 새로운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를 복제한 후에 기존 글이나 페이지를 모두 삭제해야 하는 경우, 포스트 개수가 많지 않다면 직접 삭제가 가능하지만 삭제해야 할 글의 개수가 많은 경우에는 WP Mass Delet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수월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많은 글/페이지 삭제하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글/페이지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 글 > 모든 글로 이동하여 제목 레이블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하고(①) 드롭박스에서 휴지통으로 이동하기를 선택한 다음(②), 옆에 있는 적용하기를 클릭하여(③) 선택한 모든 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워드프레스 글/페이지 삭제하기

기본적으로 한 화면에 20개의 항목이 표시됩니다. 삭제해야 할 글 개수가 많다면 오른쪽 상단의 '화면 옵션'을 클릭하여 페이지당 항목 수를 높은 숫자로 지정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화면 옵션

이 옵션을 최대 999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숫자를 높이면 페이지가 느리게 로딩되고, 경우에 따라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화면 옵션페이지당 항목 수 옵션을 활용하면 댓글 등을 대량으로 삭제할 때에도 유용합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대량 글 삭제하기 - WP Mass Delete

삭제해야 할 개수가 너무 많아서 위의 방법으로 삭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단순 작업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콘텐츠를 대량으로 삭제하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 페이지 등을 일괄 삭제하는 플러그인은 Bulk Delete가 많이 사용됩니다. 저는 WP Mass Delet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글을 삭제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플러그인 > 새로 추가하기에서 WP Mass Delete를 검색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워드프레스 글/페이지 삭제하기 - WP Mass Delete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설정 > WP Mass Delete로 이동하여 글이나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 Mass Delete 플러그인 설정 화면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삭제하기 전에 가능한 경우 DB를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콘텐츠가 영구적으로 삭제될 경우 백업본이 없으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1. Date Interval - 날짜 범위를 지정합니다. 날짜는 YYYY-MM-DD(예: 2020-10-01) 형식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특정 날짜 범위의 글/페이지를 삭제하려는 경우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비워두면 모든 글이 선택됩니다.
  2. Type of items to delete - 삭제할 항목 유형. 포스트와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Post status - 글의 상태 (발행, 예약, 대기 중, 임시, 비공개).
  4. If post contains ... then Delete it/Don't delete it: 특정 문구가 포함될 경우 삭제/삭제하지 않음. (Delete it -> 삭제, Don't delete it -> 삭제하지 않음)
  5. Bypass trash - 이 옵션을 선택하면 휴지통으로 보내지 않고 곧바로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삭제된 글이 휴지통으로 가지만 삭제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옵션을 설정했다면 하단의 Delete the posts (포스트 삭제) 버튼을 누르면 글이 삭제되기 시작합니다. 글 개수가 많으면 시간이 걸리므로 기다리도록 합니다.

글을 삭제한 후에는 이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단발성 작업을 위해 설치하는 플러그인은 목적이 완료된 후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콘텐츠를 삭제하기 전에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받아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간혹 데이터를 삭제한 후에 복구를 하지 못해 낭패를 겪는 분들을 봅니다. 백업본을 만들면 추후에 마음이 바뀔 경우 다시 복구가 가능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