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한 이미지로 웹사이트 SEO 최대화 - 이미지 SEO 팁

고유한 이미지로 웹사이트 SEO 최대화 - 이미지 SEO 팁

오늘날 사람들은 텍스트보다 시각적 콘텐츠에 더 관심을 가지므로 고유한 이미지를 추가하여 웹사이트 SEO 점수를 쉽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유한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게시하기 전에 알아야 할 이미지와 관련된 수십 가지의 중요한 검색엔진 최적화 팁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SEO 점수와 권위(Authority)를 극대화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장 인기 있고 효과적인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웹사이트 SEO 점수 극대화에 유익한 최고의 팁!

웹사이트에서 이미지 사용과 관련된 많은 SEO(검색엔진 최적화) 요구 사항과 팁이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가장 인기 있고 중요한 것에 대하여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관련성이 있는 이미지 선택

웹사이트에 이미지를 사용할 때 가장 관련성이 있는 이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대해 선택한 이미지가 타겟으로 하는 분야와 관련이 없으면 사이트 이탈률이 증가합니다. 이것은 SEO 면에서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오늘날에는 이미지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검색하고 대상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사진 검색 도구를 사용하면 단 몇 초 만에 가장 관련성 있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올바른 파일 형식 선택

웹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 올바른 형식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일반적으로 4가지 이미지 형식이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JPG, GIF, PNG 및 SVG가 포함됩니다. 효과적인 트래픽 증가를 위해 사이트에 적합한 이미지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형식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VG는 벡터 그래픽에 가장 적합하고 GIF는 애니메이션에 적합합니다. PNG는 품질에 가장 적합하고 JPG는 크기 면에서 가장 좋습니다.

3. 이미지가 고유한지 항상 확인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 이미지가 고유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사용하는 이미지가 이미 다른 곳에 게시된 경우 구글은 이 두 출처 모두에 대하여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실제로 이미지를 게시하기 전에 이미지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 표절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이미지 로 검색도구를 사용하면 정기적으로 이미지를 확인하여 다른 사이트나 페이지에서 이미지를 도용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이미지 파일 이름 변경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기본 코드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이미지 최적화로 더 높은 SEO 점수를 얻으려면 파일 이름을 바꾸어야 합니다. 파일 이름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파일 이름에 관련성 있고 이미지를 잘 설명하는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검색엔진이 크롤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과 다른 모든 검색엔진은 파일 이름을 읽어야만 이미지와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이미지 제목과 설명 추가

사용자들이 여러분의 이미지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도록 하려면 제목 텍스트를 활용하십시오. 키워드로 최적화된 제목을 추가하면 타겟 고객과 검색엔진 모두 대체 텍스트(ALT Text)가 있는 이미지의 문맥과 전체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목에 간단한 CTA(클릭 유도문)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캡션도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이미지 크기 압축

이미지 최적화에서는 사이트에 적합한 크기의 이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큰 이미지를 사용하면 게시되는 페이지의 로딩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로딩 시간이 증가하면 이미지 내용으로 방문자의 관심을 끌기보다는 방문자의 반감을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지 압축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 크기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지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여러 크기의 동일한 이미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사진 검색 도구가 다양한 해상도와 크기의 이미지 결과를 보여줍니다.

7. 텍스트는 이미지를 보완해야 함

확인해야 하는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이미지 파일을 둘러싼 텍스트가 이미지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텍스트에 이미지를 설명하기에 충분한 정보가 없으면 검색엔진 최적화가 미흡하게 됩니다. 관련성 있고 설명적인 텍스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이는 사용자 참여율과 독자들의 신뢰 수준을 높이게 됩니다.

마치며

상기의 간단하지만 유용한 팁을 따르면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검색엔진의 요구 사항에 맞게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SEO에 대해 더 많은 작업을 할수록 검색엔진에서 더 나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잘 최적화된 이미지의 장점 중 하나는 높은 트래픽 유입과 SERP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이 글은 외부 필진으로부터 제공 받은 자료를 정보 공유 목적으로 싣는 것이며 특정 업체 서비스를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성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보내주시면 검토 후에 블로그에 게재해 드릴 수 있습니다.

홍보 목적의 포스트를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게재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유료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포스팅 협찬에 관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개 댓글

  1. 유익한 정보 잘 봤습니다!
    혹시 지금 이 글에 사용된 소제목 h2, h3, h4 태그 소제목 css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저는 현재 newspaper 테마를 사용중인데 이 글의 소제목 css를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1. 안녕하세요, dylan님.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소제목(h2, h3, h4...) 스타일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avada.tistory.com/1633

      CSS 코드는 적절히 변경하여 원하는 대로 스타일을 지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는 현재 GeneratePress 테마가 사용되고 있고, 다음과 비슷한 CSS 코드가 H2에 대하여 적용되었습니다.

      .single .entry-content h2 {
      font-size: 1.3em;
      margin: 1.15em 0 .6em;
      font-weight: 400;
      position: relative;
      text-shadow: 0 -1px rgb(0 0 0 / 60%);
      line-height: 40px;
      background: #355681;
      background: rgba(53,86,129,.8);
      border: 1px solid #fff;
      padding: 5px 15px;
      color: #fff;
      border-radius: 0 10px;
      box-shadow: inset 0 0 5px rgb(53 86 129 / 50%);
      font-family: 'Muli',sans-serif;
      }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