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검색 결과를 알파벳순으로 표시하는 방법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 검색 결과를 글 제목을 기준으로 알파벳순 혹은 알파벳 역순으로 표시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쇼핑몰 사이트에서 글 제목이 노래 타이틀로 되어 있고, 잠재 고객이 사이트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가 노래 제목을 기준으로 가나다순으로 정렬되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히 포스트 제목을 기준으로 검색 결과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를 글 제목 기준으로 정렬하는 Sort SearchResult By Title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기본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검색 결과가 최신 날짜순으로 정렬됩니다. 최신 글을 먼저 표시하는 것이 바람직한 블로그에서는 최신 날짜순으로 검색 결과를 정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Sort SearchResult By Title 플러그인은 검색 결과를 글 제목을 기준으로 알파벳순 또는 알파벳 역순으로 정렬합니다. 검색 결과를 책 제목순으로 정렬하고 싶은 온라인 서점(북스토어)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 플러그인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설정 > Sort Search Result by Title에서 검색 결과를 알파벳순으로 정렬할 것인지, 아니면 알파벳 역순으로 정렬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Sort Search Result by Title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
Sort Search Result by Title Plugin Settings 페이지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한 후에 검색해보면 검색 결과가 글 제목순으로 정렬되어 표시됩니다.

글 제목순 검색 결과 정렬

기본 옵션인 "Ascending Sort Search Results (오름차순 검색 결과)"를 선택하면 글 제목이 영문으로 시작하는 글이 먼저 표시되고 한글 가나다순으로 정렬됩니다.

사용자 코드 사용

플러그인을 선호하지 않는 경우 다음 코드를 참고하여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unction search_filter($query) {
if ( !is_admin() && $query->is_main_query() ) {
if ($query->is_search) {
$query->set(‘orderby’, ‘title’);
$query->set( ‘order’, ‘ASC’ );
}
}
}

add_action(‘pre_get_posts’,’search_filter’);
// 출처: https://wordpress.org/support/topic/search-results-arent-alphabetically/

구글 맞춤검색

워드프레스 검색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구글 맞춤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맞춤검색(Google Custom Search) 사이트에서 등록한 사이트 내에서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묶어서 검색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WP Google Search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구글 맞춤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