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 Newspread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Newspread

Newspread - 매거진, 블로그, 뉴스페이퍼, 리뷰용 워드프레스 테마

Themeforest에서 인기를 끄는 테마들(예: 아바다, Enfold 등)은 대부분 다목적 테마입니다. 다목적 테마(Multi-purpose themes)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용이하지만 한편으로는 사용되지 않는 기능까지 함께 끌고 가기 때문에 무거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Newspread는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테마로 아직 그다지 많은 판매는 기록하고 있지만 매우 빠른 매거진/블로그/뉴스페이퍼용 테마임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평가를 보면(그다지 많은 평가는 아니지만) 속도가 2배가 빨라졌다는 평도 있네요. 실제 속도는 개별 사이트의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한 번 테스트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

Newspread는 Elementor Page Builder라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lementor는 최근에 주목 받는 무료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이라고 하네요.

  • 4가지 홈페이지
  • 7가지 포스트 포맷(글 형식)
  • 3가지 포스트 카테고리 포맷(글 카테고리 형식)
  • 상품 페이지
  • 전체 너비(Full-width) 페이지 템플릿
  • Mailchimp 위젯 지원
  • Elementor를 통해 많은 숏코드 제공 (Elementor는 최근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무료 페이지 빌더입니다.)

데모와 자세한 내용은 Newspread 테마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매거진 레이아웃의 테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는 Newspaper입니다. Newspaper는 최근 자체 페이지 빌더를 채택하여 성능(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2017_1226 추가: 요즘 나오는 많은 테마에 비주얼 컴포저(최근 "WPBakery Page Builder"로 명칭이 바뀜)가 탑재되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Visual Composer가 탑재된 테마(예: BeTheme, Bridge 등)의 경우 사용이 편리하지만 최적화가 제대로 안 되면 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무료이면서 비교적 빠른 페이지 빌더로 Elementor가 있습니다. 사용자 평가가 좋은 편이고 속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Elementor로 제작된 워드프레스 테마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13개 댓글

  1. 가볍고 빠르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인지를 테스트해볼 수는 없갰지요?
    빠르다고하면 급 호기심이 생기긴합니다.
    데모만 가능하겠죠...

    1. 데모를 가지고 평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데모도 순수한 테마 속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Themeforest 관련 스크립트가 추가되어 있어서 실제 속도보다 조금 느리게 로드되는 것 같습니다.

      빠른 테마를 원하면 https://wordpress.org/themes/simple-life/ 같은 무료 테마를 사용해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1. Weloveadidas 사이트에 Publisher( https://www.thewordcracker.com/go/publisher )가 설치되어 있네요.

      첫 페이지에 최근 글이 표시되도록 해서 그런지 속도는 괜찮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트에 추가하면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한 후에 속도를 측정해보면 확실히 빠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 블로그도 광고 때문에 속도가 2배 정도 느린 상태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제거하면 사이트 운영이 안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 같습니다.

      1. 아.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Pc에서 속도는 원활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 테스트도 여러번 해보고 ㅎㅎ

        근데 모바일 접속시 속도 올리기가 안되더라구요.

        이 부분에서 답을 못 찾고 있습니다.

        테마 자체 문제인지 ㅎㅎ

      2.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나요?

        무료 캐시 플러그인은 보통 로그인 상태일 때와 모바일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로그인 상태와 모바일에서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3. Wp faster cashe 플러그인을 사용중입니다.

        아, 모바일미지원이라니,
        생각도 못했던 답이 드디어 풀렸습니다.

        속도 비교도 감사합니다
        짱이에요

      4. 유료 플러그인으로는 WP Rocket인가 하는 플러그인이 유명한데요, 대부분 유료 캐시 플러그인은 비싼 편입니다. 보통 연간 단위로 결제하도록 되어 있는 것습니다.

        무료 캐시 플러그인으로는 W3 Total Cache와 WP Super Cache가 유명하고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두 개를 테스트하여 사이트와 궁합이 맞는 것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W3 Total Cache는 세부적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WP Super Cache나 WP Fastest Cache의 경우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그리 많지 않고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