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워드프레스가 인기가 없는 EU

Last Updated: 2024년 01월 01일 | 2개 댓글

W3Techs에 의하면 전 세계 워드프레스 점유율은 43%에 달하고 있습니다. 즉, 10개 중 4개 이상의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을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인기가 높습니다.

한국에서 워드프레스가 인기가 없는 EU 3

우리나라에서도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늘고 있지만 해외에 비해서는 점유율과 인기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한국에서의 워드프레스 발전을 가로막는 방해 요소 중 하나가 문제 발생 시 해결이 쉽지 않다는 데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워드프레스가 인기가 없는 EU

먼저 우리나라 폐쇄적인 플랫폼에 대해서 User들이 불만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장의 Needs는 워드프레스가 일부 충족하지만 문제는 워드프레스란 장점에 대해서 한국에서 인기가 없는 이유는 한국의 웹 사정과 너무 다르다는 점이고 또 중요한 외국 플랫폼이라 접근성에 어려움이 있고 여기에 커뮤니티 소통이 제한적이고 발전적이지 못하다는 겁니다. 숲앞의집님처럼 워드프레스 장점을 홍보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개발자, 워드프레스 관련된 제휴마케팅 사람들입니다. 소통이 제한적이다 보니까 발전은 더디고 그 외 이용자들이 시장에 진입하지만 대부분 한계를 느끼고 포기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Needs가 있어서 진입했지만 단순히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돈을 내고 문제 해결에 고통을 받으면서 지속하는게 맞을까? 여기서 딜레마가 생깁니다.

숲앞의집처럼 코딩 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문제해결에 대해서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한데요 문제는 현재 상황이 개발자의 수요공급 불균형 때문에 가치가 높기도 하지만 특히 소소한 문제에 대해서 너무 터무니 없는 서비스 가격을 제시한다는 겁니다. 이는 시장의 확장을 막고 있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 운영해보면 정말 많은 문제와 에러 등 발생합니다. 웹 유지 관리 서비스에 대해서 앞으로도 시장성은 있다고 보지만 개인의 영역이 아니라 웹 서비스 필요한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서비스 대상 영역이라 생각이 드네요^^

출처: https://cafe.naver.com/wphomepage/19849

저는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접하는 각종 문제를 가능한 한 이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정리하여 올려서 비슷한 문제를 경험하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는 것에 대해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웹호스팅 서버 용량과 트래픽 절감을 위해 이미지가 많은 경우에는 티스토리에 올리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검색 페이지에서 먼저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 500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서버 500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글이 검색됩니다.

한국에서 워드프레스가 인기가 없는 EU 4

엘리멘터에서 500 내부 서버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부터 일반적인 500 내부 서버 오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게 하는 500 에러까지 여러 가지가 검색될 것입니다.

적당한 글을 찾아서 조치를 취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 블로그의 관련 글이나 아무 글에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문제의 경우 제가 검색을 하여 해결 조치가 있다면 공유해드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으므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문제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비슷한 문제를 경험하는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시작했다가 각종 문제로 인해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으리라 봅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관련 문제를 이 블로그의 아무 글에 올려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혼자 가면 멀리 가지 못하지만 여러 명이 함께 하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 운영으로 인한 수익은 애드센스 수익이 있지만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특정 기술 분야에 편중되다 보니 애드센스 수익이 낮은 편입니다. 후원을 통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의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저도 워드프레스 관련하여 개발 의뢰 견적을 의뢰한 적이 있는데 그때마다 터무니없이 비싼 견적 금액에 손사레를 친 적이 있습니다.
    제가 코딩에 대한 이해가 없는 것도 아니고,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한다면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의뢰하려는 이유는 그 시간을 아끼기 위함인데, 국내 워드프레스 시장은 그 니즈를 충족하기에 부족함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응답
    • 개발비의 경우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이라면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들 것 같지만, 간단한 문제 해결 등에 대해서도 높은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이 블로그를 검색하면 대부분 해결책이 제시되어 있으므로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해결이 안 될 경우 서비스 문의 페이지를 통해 의뢰하시면 사안에 따라 저렴한 비용에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