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뉴스룸 사이트, 워드프레스 테마로 제작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댓글 남기기

쿠팡의 뉴스룸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어 오픈되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쿠팡 뉴스룸 사이트

쿠팡 뉴스룸 사이트(https://news.coupang.com/)에는 Foodica Pro라는 WPZOOM에서 만든 테마가 사용되었습니다. Foodica Pro는 음식 블로그, 매거진 및 레시피(recipe) 웹사이트 구축에 적합한 테마입니다.

쿠팡 뉴스룸 웹사이트에서는 별다른 커스터마이징 없이 테마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그대로 사용하여 만든 것 같습니다.

기업들이 블로그 또는 뉴스룸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제작하는 경우가 눈에 띄네요. 예를 들어, Uber의 블로그 사이트가 이 블로그에 사용되고 있는 Newspaper(뉴스페이퍼) 테마로 만들어졌습니다.

Uber 블로그 사이트 - Newspaper 테마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나 매거진 또는 뉴스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Newspaper나 Foodica Pro 같은 워드프레스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매거진/뉴스 사이트를 제작할 때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Extra라는 테마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tra 테마로 완성도 높은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지만 단비스토어에서 최근 출시한 Extra Plus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비교적 수월하게 완성도 높은 뉴스/매거진/웹진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에서 코스콤 뉴스룸, 올치올치, 바이라인 네트워크, 블록미디어 등이 워드프레스 Extra 테마로 제작되었습니다. Extra Plu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단비스토어의 Extra Plus 판매 페이지(https://danbistore.com/item/extra-plus)를 참고해보세요.

쿠팡 뉴스룸 사이트, 워드프레스 테마로 제작 2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