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보드 게시판에서 CAPTCHA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글을 작성하면 기본적으로 CAPTCHA(캡차) 기능이 활성화되어서 보안문자를 입력하도록 요구합니다.

케이보드 Captcha 기능

이전 버전에서는 보안문자를 제거하려면 스킨 파일에서 해당 부분의 코드를 삭제하면 되었습니다만, 이제 Kboard 대시보드에서 CAPTCHA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스킨 파일에서 CAPTCHA와 관련된 코드를 삭제할 경우 글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CAPTCHA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케이보드에서 CAPTCHA(캡차)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Kboard > 대시보드로 이동한 다음 "모든 게시판에서 비로그인 사용자 CAPTCHA 기능 중지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CAPTCHA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3

참고로 케이보드에서 구글 reCAPTCHA 사이트 키와 시크릿 키를 입력하면 구글 reCAPTCHA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스팸을 막을 수 있습니다.

케이보드 게시판에서 CAPTCHA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4

구글 reCAPTCHA는 구글 reCAPTCHA 기능이 없는 일부 스킨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참고:


2개 댓글

  1. 케이보드를 사용할때 처음에는 캡차 기능이 없던데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생겨서 공지사항 같은 것을 올릴 때 좀 귀찮다는 것을 느낀 적이 있어요..
    물론 지금 사용을 안하지만요..^^

    1. 스팸 글일 올라오지 않으면 굳이 사용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케이보드는 저도 사용하지 않아서 캡차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스팸 글/댓글이 많이 올라오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bbPress의 경우 스팸 댓글이 자주 올라오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