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플러스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시겠습니까?'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시겠습니까?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의 원인

이 오류는 워드프레스에서 관리자 URL에서 Nonce를 체크하지만 실패하는 경우에 보통 나타난다고 합니다. Nonce는 테마, 플러그인 또는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이 검증(verification)을 위해 생성할 수 있는 고유한 키나 숫자입니다. Nonce는 워드프레스 URL, 플러그인, ajax 호출이 오용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데 일조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시겠습니까? 다시 시도해 주세요. (Are you sure you want to do this? Please try again.)'는 Nonce 확인이 실패하는 경우에 발생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이나 테마가 Nonce를 부적절하게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류 수정 방법

이 오류를 발생시키는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멀티사이트에서 설정 >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니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시겠습니까? 오류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테마를 찾아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합니다.

  1. 먼저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해봅니다.
  2. 만약 문제가 해결되면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3. 이 경우 플러그인을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플러그인을 찾아내도록 합니다.
  4.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플러그인이 문제의 원인이 아닙니다. 이제 테마를 기본 테마로 변경해봅니다.
  5. 문제가 해결된다면 테마가 원인입니다.
  6. 만약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7. 이 경우 백업을 한 후에 새로운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wp-content 폴더를 제외한 나머지 파일을 모두 새로운 설치 파일로 덮어쓰기 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문제의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음 조치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post_max_size, upload_max_filesize 값을 늘려줍니다.
  • 테마 파일을 새롭게 다운로드하여 덮어쓰기 하도록 합니다.
  •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합니다.

저는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하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문제의 원인이 되는 플러그인을 찾아서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했습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이런 오류가 있었나 보네요..
    전 아직 없었는데 요 며칠 테마가 업데이트 되어서 이것을 다운로드 받고 올렸는데 자꾸 오류가 나서 한꺼번에 올리지 않고 일일이 폴더씩 올린 적이 있어요..
    그날을 생각만 해도..ㅜㅜ
    다행히 모두 패치를 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