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를 높여주는 WP Rocket 할인 판매

워드프레스 유료 캐시 플러그인인 WP Rocket이 6주년을 맞이하여 7월 15일까지 25%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마 7월 16일 오전이나 오후까지 진행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WP Rocket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속도는 사용하는 테마, 플러그인, 웹호스팅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면 테마를 최적화하고 플러그인 개수를 줄여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캐시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궁합이 잘 맞을 경우 사이트 속도가 매우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WP Super Cache, W3 Total Cache, Hyper Cache 등 다양한 무료 캐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먼저는 무료 캐시 플러그인을 테스트하여 사이트와 궁합이 잘 맞는 플러그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이트그라운드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사이트에 Hyper Cache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서는 자체 캐시 플러그인이 제공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Hyper Cache를 선호하여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지만, 보통 가장 많이 사용되는 WP Super Cache나 W3 Total Cache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는 사이트를 관찰하여 속도가 향상되었는지, 이상한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캐시 문제가 발생하여 SEO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 광고 개수에 따라 사이트 속도가 크게 느려질 수 있습니다. 광고 개수를 조정하면서 사이트 속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체크하여 적절한 광고 개수를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싶지만 사이트 운영을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제거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여기에서 기부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후원해주실 수 있습니다.ㅎㅎ

무료 캐시 플러그인으로 사이트 속도가 개선되지 않으면, 중요한 사이트(예: 기업 사이트, 쇼핑몰)인 경우 WP Rocket 같은 유료 캐시 플러그인을 고려하거나 전문가를 고용하여 사이트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WP Rocket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확실히 속도가 빨라진다고 하는 사용자가 많지만, 문제는 비용 같습니다.

참고로 사이트의 방문자 수가 많지만 웹호스팅이 방문자 수를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 사이트가 매우 느려지거나 다운될 수 있습니다. 사실 방문자 수가 급증하여 사이트가 다운되는 것이 블로그 운영자들의 꿈이므로 오히려 좋은 현상일 수 있습니다.ㅎㅎ (사이트가 다운될 정도로 많은 사용자가 방문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방문자 수를 체크하여 사용하고 있는 웹호스팅 상품이 적절한지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매우 느려서 체크해보니 방문자 수에 비해 저렴한 웹호스팅 상품을 이용하여 나타나는 것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적절한 웹호스팅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속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공유호스팅 상품보다 한 단계 높은 Bluehost VPS를 이용하고 있는데, 나름대로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개인 블로그의 경우 공유호스팅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지만, 방문자 수가 많거나 보다 안정적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VPS나 상위 상품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참고:


4개 댓글

  1.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 감사히 잘 보고있습니다.

    생각없이 블로그를 관리하다가 문득 이제는 속도에 신경써야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글이 많아지면서 로딩이 길어지고 페이지녕하세요 항상 좋은 글 감사히 잘 보고있습니다.

    생각없이 블로그를 관리하다가 문득 이제는 속도에 신경써야겠다 생각이 들더군요. 글이 많아지면서 로딩이 길어지고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모바일 점수가 10점....

    기존에 좋다는 플러그인을 이것 저것 깔다보니 문제가 생긴 것 같기도합니다.
    그래서 싹 정리하고 WP rocket을 유로구매할까합니다.

    질문을 하나 드리려하는데요.
    현재 속도관련해서 설치한 플러그인이 Autoptimize, MediaDeduper, Smush, WP Super Cache 정도가 있습니다.

    WP rocketd을 깔면 기존에 있던 플러그인을 지우는게 나을지 혹시 추천하시는 구도가 있을까요?

    돈주고 의뢰해볼까하다가.. 방문자수도, 게시글도 적어 아직은 유난인것 같아 혼자 해보려합니다.

    도움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Easy-eye님. 다음 글을 참고하여 속도 최적화를 한 번 수행해보시겠어요?

      https://cafe.naver.com/wphomepage/5986

      Autopotimize와 WP Super Cache를 잘 세팅해도 속도가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Clearfy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utoptimize 대신 Clearfy를 설치해서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Clearfy든 Autoptimize를 사용하든지 Cache 플러그인의 기능과 중복되지 않고 세팅을 하시고, Clearfy나 Autoptimize의 각 기능을 On/Off하면서 사이트에 문제를 야기하지 않으면서 속도를 극대화하는 옵션을 찾는 것입니다.

      이런 작업으로 속도가 개선되지 않으면 전문 개발자를 고용하여 속도 최적화를 수행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1. 안녕하세요 말씀주신대로 clearfy써봐서 했는데도 점수가 10점... 처참하네요.
        아니 핸드폰으로 보거나하면 버벅거리거나 그런게 없는데 이상합니다. 어쨌든 구글에서 저품질로 인식한다는 말이니.. 상위노출은 힘들 것 같고.

        운영자님이 유료로 해주시진 않으시죠..?^^

      2.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는 내 사이트가 느린 이유에 대한 인사이트(통찰력)를 제공하는 것이며 실제 사이트 속도를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점수가 높다고 해서 구글에 더 잘 노출되고 그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사이트가 사라졌습니다.

        요약:

        아무런 의미도 없는 점수에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