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Total 테마 50% 할인

Last Updated: 2018년 04월 23일 | | 4개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Total 테마가 현재 50% 할인되어 29불에 판매 중입니다.

워드프레스 Total 테마

이달 초에 Jupiter와 Total 테마가 50% 할인하여 둘 다 구입하여, 토탈 테마는 현재 WPML을 테스트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에 설치하여 사용 중입니다.

Mason이라는 데모를 설치한 상태에서 속도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토탈 테마 속도

기본 탑재된 비주얼 컴포저는 설치하지 않았고,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 플러그인이 설치되었습니다. Bluehost 공유호스팅에서 호스팅되고 있고,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가 적용된 상태에서 Pingdom Speed Test 사이트를 통해 테스트했을 때 로딩 시간이 2.37초 정도 나오네요.

  • https://tools.pingdom.com/#!/bt0l4O/https://iwordpower.com/

참고로 Total 테마를 설치하면 Portfolio, Staff, Testimonials 같은 커스텀 포스트 타입이 활성화됩니다. 포트폴리오 등을 사용하지 않으면 Theme Panel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토탈 테마는 반짝 할인 행사를 진행한 후에도 판매 순위가 오히려 소폭 하락했습니다. 그 때문에 다시 할인 행사를 실시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비주얼 컴포저를 사용하면 레이아웃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리한 대신 단점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가 되면 가끔 충돌을 일으킨다거나, 최적화가 제대로 안 되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예전에 작성한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이라는 글에서 여기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글의 의도를 잘못 파악하여 "개발 비용 없으면 홈페이지 만들지 말라"고 오해하는 분도 계시네요. 모든 것은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장단점을 잘 파악하여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참고:


4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안녕하세요?

      비주얼 컴포저를 비활성화해서 그나마 나은 것 같습니다.
      비컴을 활성화하면 속도가 아무래도 느려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