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DF 뷰어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PDF 뷰어 플러그인 3

이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에는 괜찮은 워드프레스용 무료 PDF 플러그인이 거의 없었지만, 지금은 괜찮은 플러그인이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PDF Embedder라는 플러그인이 비교적 근래에 업데이트되었고 기능도 괜찮아 보이네요.

이 글은 2018년 1월에 작성되었습니다. 2023년 11월 28일 현재 이 글에 소개된 PDF Embedder 플러그인은 30만 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Embed PDF Viewer라는 플러그인도 있지만 2만 개 정도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어 아래에 소개하는 플러그인보다 사용자 수가 적습니다. 아래의 플러그인을 사용해보고 문제가 ㅂ라생하는 경우 Embed PDF Viewer와 같은 플러그인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PDF 뷰어 플러그인

사용 방법: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페이지나 포스트에서 "미디어 추가"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추가하듯이 PDF 파일을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포스트에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쇼트코드'로 편집기에 표시됩니다.

[pdf-embedder url="https://mysite.com/wp-content/uploads/2015/01/Plan-Summary.pdf"]

설정 -> PDF Embedder에서 폭, 툴바 위치/모양 등 기본적인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PDF 뷰어 플러그인 4

참고로 Real3D FlipBook WordPress Plugin을 사용하면 PDF나 이미지를 3D 서적이나 잡지, 브로슈어처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플러그인으로 dFlip PDF FlipBook이라는 플러그인도 있네요.

만약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되는 경우 혹은 PDF를 한 두 개 정도만 표시하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숏코드: 완벽 가이드에 소개된 숏코드를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링크된 문서에서 Pdf로 검색해보면 관련 숏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한지 조금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숏코드가 잘 작동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9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저 작성하신 것처럼 PDF 플러그인도 설치했고, 페이지에서 쇼트코드로 나오긴 하거든요. 그런데 미리보기를 누르면, '함수가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찾아보고는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ㅠ.ㅠ

    1. 안녕하세요?

      테스트로 PDF Embedder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Pdf 문서를 업로드해보았습니다.
      https://uploads.disquscdn.com/images/0cd283ec26f8d6c5546267ffcb3d8d3d0d6bbb9fc28242d792583569f6d07100.jpg

      그림과 같이 글 본문에 삽입되어 표시됩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에 컨트롤이 표시되고요.

      '미리보기'가 아마 글 편집 화면에서 미리보기 기능 같은데, 맞나요? 전 글 편집 화면에서 '변경내용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해보니 정상적으로 표시되네요.

      (테스트는 아바다 테마(https://www.thewordcracker.com/go/avada )에서 진행했는데, 이상 없이 작동합니다.)

      현재 테마나 플러그인과 호환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Pdf 플러그인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와~ 저희 아바다 쓰시는 거 알고 테스트 해주신거죠? 감사합니다.~~ 다시 플러그를 재설치 해보던가, 다른 플러그를 사용해보겠습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2. word님이 알려주신 숏코드는 제게 좀 어려울 것 같아요. ㅠ.ㅠ(혹시라도 넣었다가 페이지가 망가질 가능성이 있다면_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오전 내내 이런저런 방법을 해보다가 혹시나 하고 해봤는데요.. 크롬에서는 제대로 나오네요. 익스플로러에서만 함수가 필요하다고 나오고요.. (저는 보통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보니..) 우선 크롬에서라도 보이는거라서 다행이긴한데..고객분들이 크롬으로만 본다는 보장도 없고..ㅎ 우선은 오픈하고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 IE 구형 버전의 경우 사용자 비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무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플러그인으로 시도하여 제대로 작동하는 플러그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라겠습니다.

      4. 네 말씀하신 것처럼 다른 플러그인Custom Post Type Attachment ( PDF )을 설치했더니 익스플로러에서도 나올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클릭을 여러번 해야한다는 문제와 버튼 이미지를 사용할 수 없었는데, 해당 사이트 주소를 연결해서 바로 PDF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까지 찾아서 ㅎㅎㅎ 덕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