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새로운 기능 - 퀵 액션 (Quick Actions)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 퀵 액션(Quick Actions)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퀵 액션은 강력한 검색 & 탐색 툴로써 원하는 항목을 쉽게 검색하거나 탐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새로운 기능

퀵 액션을 사용하려면 시각 빌더에서 키보드의 Shift+Space를 누르거나 맨 아래의 페이지 설정 아이콘을 누른 다음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은 검색 창이 표시됩니다.

Go To 명령을 이용하면 특정 섹션(Section), 행(Row) 또는 모듈(Module)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 다른 페이지나 글, 커스텀 포스트 타입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문서를 곧바로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Quick Action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legant Themes 블로그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개발자는 Divi를 사용하는 놀라운 새로운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이 기능에 익숙해지면 페이지 제작 시 속도와 효율 향상이 기대되네요.

Divi 테마는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약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개발자가 제공하는 레이아웃 팩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legant Themes에서 작년 말부터 매주 Divi용 무료 레이아웃 팩을 릴리즈하고 있습니다. 오늘 체크해보니 95개 레이아웃 팩을 이용할 수 있네요. 각 레이아웃 팩에는 7개 내외의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현재 총 710개 레이아웃 페이지).

Divi 레이아웃 팩

마음에 드는 레이아웃 페이지를 여러 개를 한꺼번에 로드하여 원하는 요소만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레이아웃 팩에 포함된 사진은 대부분(혹은 전부?) 라이선스 걱정 없이 상업용 사이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의 새로운 기능 - 퀵 액션 (Quick Actions) 2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므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나 여러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경우에 경제적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단일 사이트에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Avada, Enfold 같이 1사이트용으로 제공되는 테마를 이용하면 경제적인 부담이 덜 할 것입니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테마에서는 정말로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므로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떤 테마 옵션이 있는지는 시간을 내어 숙지해야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