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라이프타임 요금제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댓글 남기기

Brizy 페이지 빌더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엘리멘터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벤치마킹하여 유사한 전략을 펼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Brizy는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엘리멘터와 달리 라이프타임 요금제가 있지만 이 요금제를 곧 종료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워드프레스 Brizy 페이지 빌더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Brizy 플러그인

Brizy 페이지 빌더는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2020년 8월 현재 약 6만 개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빠르고 사용이 쉽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Creating WordPress pages should be fast & easy. Brizy is a new and innovative way of building WordPress pages visually. No designer or developer skills required. The only tools you’ll need to master are clicks and drags.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빠르고 쉽게 만들어야 한다. Brizy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워드프레스 페이지를 시각적으로 만들 수 있다. 디자인이나 개발 기술이 필요 없다. 클릭과 드래그만 할 줄 알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지 빌더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특성상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엘리멘터 (Elementor)가 잘 알려져 있지만, 엘리멘터가 인기를 얻기 전에는 비주얼 컴포저 (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가 많은 유료 테마에 탑재되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비주얼 컴포저는 많은 버그가 있었고, 무엇보다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몇 년 사이에 비주얼 컴포저나 다른 페이지 빌더를 버리고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갈아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피터 테마(Jupiter)는 기본 페이지 빌더를 비주얼 컴포저에서 엘리멘터로 변경했으며, The7은 비주얼 컴포저가 기본 페이지 빌더이지만 엘리멘터용 데모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딩 지식이 부족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경우 페이지 빌더에 의존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엘리멘터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료 버전(유료 버전도 있음)이면서도 기능이 꽤 괜찮고 무엇보다 비주얼 컴포저에 비해서는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덜 미친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 자체가 사이트 성능에 어느 정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Brizy는 엘리멘터를 벤치마킹하여 비슷한 전략으로 사용자층을 모으고 있습니다. Brizy도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유료 버전의 가격을 엘리멘터보다 저렴하게 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Brizy 페이지 빌더 라이프타임 요금제

최근의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의 가격 책정 경향은 평생 요금제를 없애고 연간 구독제를 채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이 두드러집니다. 테마 중에서는 Divi 테마가 평생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엘리멘터의 경우 초기에는 평생 요금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은 연간 요금제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Brizy는 라이프타임(Lifetime) 플랜을 제공하는 것을 이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Brizy와 엘리멘터 Elementor 비교

하지만 이제 일정 개수만 라이프타임 요금제로 제공하고 라이선스가 모두 판매되면 이 요금제를 종료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Brizy 페이지 빌더 요금제
Brizy 요금제.

어제 토요일에 393개 라이선스가 남았다는 이메일을 Brizy로부터 받았는데, 오늘 체크해보니 하루 만에 5개가 판매되었네요.

여러 사이트에 장기간 사용할 페이지 빌더를 찾고 있다면 Brizy를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보다는 저렴한 솔루션으로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le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고, 사용자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후발 주자인 Brizy가 엘리멘터와의 경쟁에서 어느 정도 선전할지 궁금하네요.

업데이트: Brizy에 문의해보니 라이프타임 플랜(Lifetime Plan)은 계속 유지되지만 393개 라이선스가 판매되면 가격이 2배로 인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