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AI Engine (챗GPT, GPT 3 & 4)

Last Updated: 2023년 04월 27일 | | 댓글 남기기

OpenAI의 챗GPT가 큰 인기를 끌면서 챗GPT를 활용하여 자동 포스팅하는 방법이 시도되고 있고 실제로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이 판매되고 있고 GPT AI Power라는 무료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또한 AI Engine과 같은 무료/유료 AI 챗봇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에 챗봇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AI Engine (챗GPT, GPT 3 & 4)

AI Engine은 ChatGPT 챗봇 플러그인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인공지능 챗봇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OpenAI에서 API 키를 생성하여 입력해야 합니다. OpenAI에 가입하면 현재 18달러의 크레딧이 부여되며 무료 크레딧을 모두 소진하거나 일정 기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로 사용할 경우 과도한 비용 청구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량 제한(Usage Limit) 옵션이 있는 것 같습니다.

API 키는 ChatGPT Plus와는 다릅니다. ChatGPT Plus는 정액제이지만 API 키는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AI Engine 설치 및 설정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AI Engine"을 검색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왼쪽 메뉴 패널에 Meow Apps 항목이 추가됩니다. Meow Apps » AI Engine을 클릭하여 설정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AI Engine (챗GPT, GPT 3 & 4) 설정

설정 탭에서 OpenAI API 키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API 키를 생성하지 않은 경우 OpenAI 계정에서 API 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Open AI의 API keys 섹션에서 Create new secret key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시크릿 키를 만들어 AI Engine의 API 키 필드에 입력하도록 합니다.

OpenAI API 키 생성

대시보드 탭에서는 사용할 모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AI Engine (챗GPT, GPT 3 & 4) - 토론 설정

콘텐츠 생성기 및 이미지 생성기 모듈을 활성화하여 콘텐츠를 자동 생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챗봇 탭에서 시각적 설정 등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AI Engine (챗GPT, GPT 3 & 4) - 챗봇 설정

AI 설정에서 모델을 GPT-4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turbo입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AI Engine (챗GPT, GPT 3 & 4) - AI 설정

사용 방법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챗봇 탭에 표시된 숏코드를 복사하여 챗봇이 표시될 곳에 붙여넣기 합니다.

[mwai_chatbot_v2 id="default"]

페이지나 사이드바 등에 쇼트코드(shortcode)로 추가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AI Engine은 무료 버전으로 제공되지만 유료 버전도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를 인식하여 토론하거나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AI 챗봇을 도입하면 고객센터 업무량을 줄이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테스트하여 도입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