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무료 다운로드 (2020년 8월)

워드프레스 테마, HTML 템플릿 등 각종 홈페이지 템플릿과 플러그인, 프리미어 템플릿, 뮤직 파일 등을 판매하는 Envato Market에서는 매달 각 마켓에서 한 항목을 선정하여 1개월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하도록 제공합니다. 2020년 8월에는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과 HTML 템플릿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달의 무료 다운로드 항목을 다음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 Live Chat - Support-Chat for WordPress with AI

워드프레스 AI 챗봇 플러그인 - Live Chat - Support-Chat for WordPress with AI 무료 다운로드

weebot은 라이브 챗봇(Live Chat Bot)으로 중복된 질문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답변을 생성하여 제공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동일한 질문을 두 번 답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학습 능력을 갖춘 라이브 챗이므로, 원하는 경우 답변을 기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AI 기능이 탑재된 챗봇이 다양한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vi 테마를 판매하는 Elegant Themes 사이트에서는 Intercom이라는 서드파티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들의 문의에 대응하고 있습니다("마케팅과 고객지원 상담의 효율을 높여주는 1:1 맞춤형 채팅 솔루션" 참고).

규모가 있는 업체인 경우 고객 지원이나 고객 문의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고객 지원 상담의 부하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weebot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방문자들로부터 문의를 받거나 상담 요청을 받을 때 사용할 수 있는 AI 챗봇 플러그인으로, 8월 한 달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솔루션에 관심이 있다면 다운로드하여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 플랫폼의 기능에 비해서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설치와 사용 방법을 다음 동영상에서 대략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화 내용 등 데이터는 워드프레스 내에 저장되고, 외부 API가 사용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AI 챗봇 플러그인을 플러그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MxTonz - A Fresh Band, DJ & Music Studio Template (밴드, DJ & 음악 스튜디오 HTML 템플릿)

MxTonz - A Fresh Band, DJ & Music Studio Template (밴드, DJ & 음악 스튜디오 HTML 템플릿) 무료 다운로드

MxTonz는 뮤직 관련 웹 사이트용 부트스트랩(Bootstrap) 기반의 HTML 템플릿으로 싱어, 밴드 및 DJ 웹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은 워드프레스에는 사용할 수 없고 HTML로 정적인 사이트를 제작하려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와 데모는 MxTonz 템플릿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기타 다운로드 - 동영상 템플릿, 뮤직, 그래픽 파일 등

이외에도 2020년 8월 한 달 동안 다음과 같은 뮤직, 동영상 템플릿 파일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달에도 워드프레스 테마는 무료 항목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워드프레스 라이브 채팅 플러그인과 HTML 템플릿 등을 이번 한 달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독(Subscription) 방식의 엔바토 엘리먼츠(Envato Elements)를 이용하면 현재 5,000만 개(지속적으로 추가됨) 이상의 그래픽 & 프레젠테이션, 스톡 사진, 디자인 자산, 폰트, 3D & 애드온, 동영상 템플릿 & 스톡 비디오, 음악 트랙 & 사운드 효과 등의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을 가입 기간 동안 다운로드하여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에 종사하거나 유튜브 (YouTube) 등의 영상을 제작하는 디자이너나 크리에이터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