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9Gag 같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BoomBox 테마

BoomBox - 9GAG와 같이 사용자 참여가 가능한 커뮤니티 워드프레스 테마

9GAG와 같은 사용자 참여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워드프레스 테마 - BoomBox

좋은 워드프레스 테마가 올라와서 소개해드립니다. BoomBox라는 테마인데요, 어제 출시된 테마이지만 벌써 13개나 판매되었네요. 시차를 고려하면 반나절도 안 되는 시간에 아무런 인지도 없이 그 정도 판매된 것이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대박 조짐이 보이는 테마입니다.

BoomBox는 BuzzFeed, 9GAG, playbuzz, boredpanda, Mashable 같은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테마입니다. 개인적으로 9GAG 사이트를 한 번씩 들리는데, 9GAG.com과 비슷한 사이트를 BoomBox로 쉽게 구축이 가능합니다. 직접 말로 하는 것보다 직접 데모를 살펴보면 이 테마가 얼마나 대단(?)한 기능을 제공하는지 실감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Boombox Original
  • Lonely Panda
  • Buzzy
  • Another GAG

이 테마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컨텐츠를 직접 업로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콘텐츠를 올리고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편집(수정)한 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또는, 관리자가 Moderation 기능을 끄면 사용자가 곧바로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Moderation 기능을 켜면 관리자가 모든 게시글을 검토한 후에 적절한 내용만 게시되도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출시된 지 2~3일이 채 지나지 않아서 비교적 괜찮은 판매를 기록하는 것을 확인했지만 오늘 보니 아쉽게도 이 테마를 판매 사이트에서 철수해버렸네요.ㅠㅠ 사용자가 컨텐츠를 올릴 수 있는 비슷한 테마를 원하는 경우 Furious라는 테마가 좋은 것 같습니다. 직접 Furious 테마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과 데모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될 때 Furious 테마를 소개하는 글을 하나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oomBox는 Viral & Quiz 기능을 결합한 유일한 테마입니다.

프런트엔드(대시보드에 로그인하지 않고 웹사이트에서 곧바로)에서 다음과 같은 컨텐츠를 올릴 수 있습니다.

Content

퀴즈, 설문조사, 오디오/비디오 삽입, 소셜 미디어 삽입, 뉴스 등등 모든 유형의 viral content를 사용자가 프런트엔드에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Ranking System(랭킹 시스템)도 통합되어 사용자들이 다른 사용자들의 컨텐츠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올리는 이런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려면, 케이보드 등의 게시판을 많이 고려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BoomBox 테마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올리는 일종의 커뮤니티 사이트도 쉽게 구축이 가능하리라 생각되네요.

이 테마는 특히 49달러로 다른 테마에 비해 10달러 정도 저렴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 가격의 두 배 이상의 가격으로 책정해도 잘 팔릴 것 같습니다...) 이런 기능의 사이트를 직접 개발한다고 하면 비용이 엄청나게 소요될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 테마는 정말 획기적인 것 같습니다.

BoomBox 테마에서 강렬한 인상을 받은 이유는 9GAG.com 사이트와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였습니다. 가끔 이 사이트를 들리다보니 개인적으로 더 강한 인상을 받은 것 같습니다.

BoomBox 테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마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Viral Quiz 기능을 제공하는 플러그인으로 WordPress Viral Quiz – BuzzFeed Quiz Builder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베스트 셀링 플러그인으로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사이트를 구축하는 경우에는 이런 플러그인보다 테마에 이러한 기능이 포함된 BoomBox 같은 테마가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추가 - 2016년 9월 4일

오늘 BoomBox 테마 페이지를 방문하니 재미있는 공지가 올라왔네요.

BoomBox-Special-Offer

BoomBox가 다음 주에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에 거의 진입할 예정이라는 문구와 함께 2016년 9월 4일 오후 3시(우리나라 시각으로 오후 10시)까지 구입하면 선택한 데모 중 하나로 테마 세팅하는 것을 개별적으로 지원해준다고 하네요.

아마 이 글을 확인할 때쯤이면 이 테마는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올라와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