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5.0.2 업데이트 (메인터넌스 릴리즈) - 블록 에디터 성능 개선

지난 주에 보안 문제가 수정된 5.0.1이 공개된 지 1주일만에 워드프레스 5.0.2가 우리나라 시각으로 어제 릴리즈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0.2는 메인터넌스 릴리즈로 73개의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 성능 개선에 가장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블록이 200개 이상 사용된 포스트의 성능이 330% 정도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주요 특징:

  • 총 45가지의 블록 에디터 기능 개선 (14개 성능 향상 및 31개 버그 수정)
  • 17가지 블록 에디터 관련 버그가 번들로 포함된 테마 전체에서 수정됨
  • 스크립트 로딩과 관련된 일부 국제화(i18n) 문제가 수정됨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 5.0.2 Maintenance Release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5.0.2 업데이트 후에 일부 플러그인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커머스에서 '주문(Orders)' 탭이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했지만 긴급 패치(버전 3.5.3)를 통해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가 나오면서 구텐베르크(블록 에디터)가 기본 편집기로 통합되었지만 구텐베르크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부정적이네요.

구텐베르크 편집기 평가

최근 30개 평가 중에서 1개만 긍정적이고 25개 평가가 모두 별 1개로 매우 부정적인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구텐베르크를 이용하지 않으려면 Classic Editor(고전 편집기)를 설치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고전 편집기고전 편집기는 현재 1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저는 관리 중인 모든 사이트에 고전 편집기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5.0.2는 워드프레스 5.0이 설치된 사이트에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만약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직접 업데이트하여 워드프레스를 최신 상태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