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 댓글 활성화하기 (아바다 테마)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 글(포스트)에서는 댓글이 활성화되어 있고 페이지에서는 기본적으로 댓글을 달 수 없도록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바다 테마를 이용하는 경우 페이지에 댓글을 달 수 있도록 댓글을 표시하려면 우선 테마 옵션에서 댓글을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페이지의 댓글을 활성화하려면 Avada > Theme Options > Extra > Miscellaneou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옵션

Miscellaneous(기타) 옵션을 설정하는 화면에서 Comments on Pages 부분을 찾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페이지 댓글 활성화

OffOn으로 바꾸고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제 알림판에서 페이지 > 모든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아바다 페이지 댓글 활성화하기

댓글을 활성화할 페이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빠른 편집"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댓글 활성화하기

댓글 허용을 체크하고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업데이트합니다.

이제 해당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댓글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바다 페이지 댓글 사용하기

댓글 달기 버튼 아래에 여백이 없네요. 이 경우 CSS를 사용하여 적당한 여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 모든 페이지에서 원하는 페이지의 댓글을 활성화하여도 해당 페이지에 댓글이 표시되지 않으면 사용하는 테마의 테마 옵션에서 페이지의 댓글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에 사용된 Publisher라는 테마에도 페이지에 댓글을 표시할 지 여부를 지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댓글 표시하기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이지에 댓글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페이지의 댓글을 표시하거나, 활성화된 댓글을 모든 페이지에서 숨기려면 테마 옵션에서 댓글을 표시하거나 숨기는 기능을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의 일괄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는 워드프레스 기본 댓글 대신 Disqus(디스커스) 댓글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Disqus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Disqus를 이용할 경우 Disqus를 통해서도 사용자가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