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페이지, 글 목록 컬럼이 너무 좁은 경우

워드프레스 페이지 목록 화면이나 글 목록 화면에서 열 개수가 많거나 태그 등의 특정 항목이 길어서 컬럼이 좁아서 불편하다고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간혹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페이지/글 목록에서 열 항목이 많아서 불편한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글 목록 컬럼이 너무 좁은 경우

워드프레스 페이지, 글 목록 컬럼이 너무 좁은 경우 예시

위의 그림은 우커머스 전용 테마인 플랫폼 테마Yoast SEO 플러그인을 설치했을 때 상품 리스트 화면을 보여줍니다.

열 개수가 화면 너비에 비해 조금 많은 편이고, 특히 끝 부분에 있는 SEO Title 열은 너무 좁아서 가독성이 매우 떨어져 보기가 불편한 상황입니다. 이 경우 중요도가 떨어지는 항목이 표시되지 않도록 하여 열 개수를 줄이면 가독성이 향상되어 보기가 한결 편하게 될 것입니다.

표시되는 항목을 활성화/비활성화하기

표시되는 항목을 줄이고 싶은 경우, 오른쪽 상단의 화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숨겨져 있는 옵션이 하단 상단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글 목록 컬럼이 너무 좁은 경우 항목 수 조정하기

컬럼 섹션에서 표시하지 않을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여 컬럼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태그나 SEO Title, Meta Desc. 등 굳이 페이지 목록 화면에 표시되지 않아도 될 정보는 선택을 취소하여 해제하도록 합니다.

위의 방법은 글 목록, 페이지 목록, 포트폴리오 목록(해당 시)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한 페이지에 표시되는 항목 개수를 페이지 처리 섹션의 "페이지당 항목 수" 필드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많은 페이지나 댓글을 삭제할 때, 또는 일괄 편집할 때 편리합니다.

다만, 한 페이지에 너무 많은 항목을 표시하면 페이지를 로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삭제 같은 작업의 경우 웹호스팅 서버 리소스가 부족하면 많은 항목을 삭제/수정하는 과정에서 화면이 멈출 수도 있으므로, 서버가 감당할 수 있는 적당한 항목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뉴에 CSS 클래스를 지정하려는 경우에도 화면 옵션에서 CSS 클래스 항목을 체크하여 CSS 클래스 필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메뉴에 CSS 클래스 표시

마치며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화면 옵션" 기능을 잘 모르는 경우 불편하지만 본래부터 그런 줄 알고 사용하거나 페이지 목록 화면에서 구글 크롬 등 브라우저의 화면 확대/축소 배율을 줄여서 보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글/페이지/댓글/메뉴 목록 등의 화면에서 특정 항목을 표시/미표시하려는 경우 화면 옵션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댓글

  1. 컬럼 표시 조정도 방법이고, 모바일 기기를 랜드스케이프 모드로 전환해도 되는 것 같애요. 이 경우에도 불편한 것은 스크롤를 매우 오래 해야 된다는 것이라 워드님이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1. 저는 모바일 기기에서는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고, PC에서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있습니다.😄😄😄 컬럼 수가 많아서 불편한 경우, 불필요하거나 중요도가 떨어지는 항목은 컬럼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