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트위터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WP Twitter Auto Publish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발행할 때 자동으로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와 같은 SNS에 글이 공유되도록 하고 싶은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인 WP Twitter Auto Publish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에서 포스팅할 때마다 자동으로 트위터에 글이 공유됩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글을 페이스북으로 자동 발행하고 싶은 경우에는 WP2Social Auto Publish, Social Auto Poster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플러그인으로는 FS Poster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코드캐년에서 베스트셀링 플러그인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대부분의 SNS 채널로 자동으로 글을 게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트위터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트위터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WP Twitter Auto Publish

WP Twitter Auto Publish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트위터로 자동으로 포스트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단순한 텍스트 메시지나 이미지가 포함된 텍스트 메시지로 트윗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커스텀 포스트 타입을 기준으로 포스트를 필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WP Twitter Auto Publish'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WP Twitter Auto Publish 플러그인 설치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왼쪽 패널에 WP Twitter Auto Publish 메뉴가 추가됩니다. WP Twitter Auto Publish >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트위터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설정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Click here를 클릭하여 지침에 따라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트위터에 글을 자동 발행하려면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API 키, API 시크릿, 액세스 토큰, 액세스 토큰 시크릿 등의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링크를 클릭해보면 17단계에 걸친 다소 긴 지침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별 것은 없고, 천천히 따라해 보면 쉽게 가능할 것입니다. 핵심은 App details 탭에서 다음 그림과 비슷하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생성

DescriptionApp usage는 적절히 기재하도록 합니다. 저는 설명서 페이지의 내용과 비슷하게 기재했습니다.

Keys and tokens 탭에서 API key와 API secret key를 확인하고, Access token과 access token secret을 생성/재생성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API 키, 토큰 생성

Keys and tokens 탭에서 얻은 API 키 등의 정보를 워드프레스 알림판 > WP Twitter Auto Publish > Settings 페이지의 해당 필드에 입력하도록 합니다.

Message format for posting (포스팅 시 메시지 형식), Attach image to twitter post (트위터 포스트에 이미지 첨부), Twitter character limit (트위터 문자수 제한) 등의 설정은 적절히 지정합니다.

카테고리나 포스트 타입을 기준으로 필터링하고 싶은 경우에는 General Settings (일반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트위터 자동 포스팅 플러그인 설정 방법

예를 들어, Advanced Settings (고급 설정) 섹션의 Select post categories for auto publish (자동 발행할 포스트 카테고리 선택)All 대신 Specific으로 선택하면 특정 카테고리만 트위터로 자동 발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테스트를 해보면 설정이 올바르다면 워드프레스 포스트를 발행할 때마다 트위터에도 공유될 것입니다. 트위터로 발행된 포스트 이력은 워드프레스 알림판 > WP Twitter Auto Publish > Logs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


6개 댓글

    1. 안녕하세요, 이런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은 못 본 것 같습니다. 찾아보아도 딱히 적당한 플러그인이 안 보이네요.

      직접 기능을 개발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트위터 공유 버튼을 표시하고,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공유하도록 하는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래 전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자동으로 수집 요청을 하는 매크로를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B%84%A4%EC%9D%B4%EB%B2%84-%EB%B0%A9%EB%AC%B8%EC%9E%90-%EC%9C%A0%EC%9E%85-%EB%8A%98%EB%A6%AC%EB%8A%94-%EB%B0%A9%EB%B2%95-%EC%9B%B9%ED%8E%98%EC%9D%B4%EC%A7%80-%EC%88%98%EC%A7%91-%EC%9A%94%EC%B2%AD/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법은 https://avada.tistory.com/2913 글을 참고해보세요.

    1. 페이스북 본문에 이미지 댓글에 링크를 단다는 것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미지에 링크를 다는 것을 의미하나요?

  1. 워프 초보입니다.
    위에서 알려주신 api 키와 비밀번호까지는 발급받았는데 액세스 토큰은 토큰 값만 나오며 비밀번호가 없는데 제가 따로 설정하는 건가요?

    1. 본문의 내용처럼 다음 다섯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API key (API 키)
      API secret (API 시크릿)
      Twitter username (트위터 유저네임)
      Access token (액세스 토큰)
      Access token secret (액세스 토큰 시크릿)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하여 살펴보니 기존과 마찬가지로 위의 5가지 정보를 입력하도록 되어 있네요.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