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할인 - 뉴스페이퍼 & Porto (서머 세일)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8개 댓글

워드프레스 테마를 판매하는 엔바토 마켓의 일부 테마가 서머 세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기 테마 중에는 Porto가 29달러로 할인 중이고 뉴스페이퍼가 1달러 할인된 49달러에 판매 중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할인 - 뉴스페이퍼 & Porto

올해는 코로나 사태 이후 워드프레스 테마 할인 행사가 없었습니다. 현재 엔바토 마켓 (Envato Market)에서는 7월 1일까지 서머 세일 (Summer Sale)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인기 테마 중에는 인기 뉴스,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와 다목적 & 우커머스 테마인 Porto 외에는 행사에 참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Porto - 워드프레스 다목적 & 우커머스 테마

워드프레스 테마 할인 - 뉴스페이퍼 & Porto

Porto는 할인 덕분에 순위가 껑충 뛰어올라 주간 베스트셀링 리스트에서 아바다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같습니다. 하지만 저렴하다고 구입하면 사용하지 않게 되어 돈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반값 세일할 때 구입한 몇 개 테마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방치하고 있습니다.ㅠ

Porto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를 사용해왔지만 최근 들어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도 함께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 & 구텐베르크용 데모

현재 20개 이상의 엘리멘터 (Elementor)용 데모와 5개의 구텐베르크 (Gutenberg)용 데모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비주얼 컴포저 (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가 유료 테마에 많이 탑재되었지만, 비주얼 컴포저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점차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대체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도 일부 사전 제작된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의 블록과 페이지 템플릿 사용하기" 참고).

Newspaper - 워드프레스 블로그, 뉴스, 매거진 테마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테마 뉴스페이퍼 여름 할인

뉴스페이퍼는 매거진 테마 부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서머 세일 기간 동안 뉴스페이퍼 테마를 10달러 할인된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할인 폭이 조금 아쉽지만, 뉴스페이퍼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면 약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Newspaper는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글을 카테고리별로 표시할 수 있는 매거진 요소를 제공합니다. 뉴스 사이트나 콘텐츠가 많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코딩 지식이 제한적이거나 시간이 부족한 경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참고).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1) 가볍고 빠른 테마를 사용하고, 2) 불필요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3) JetPack 등 사이트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자제하고, 4) 캐시 플러그인 + 최적화 플러그인으로 사이트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


8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안녕하세요 글 잘보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이블로그에 사용되는 현재 테마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응답
    • 올해는 코로나 사태 때문에 Easter 세일 없이 지나갔습니다.
      블프 쯤 코로나가 어느 정도 진정되면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딱히 구입하고 싶은 테마나 플러그인은 없습니다.ㅎ

      응답
      • 좋은 무료 테마와 유료 테마가 많은데, (만들지도 못하지만) 제가 만드는 허접한 테마를 누가 구입하겠어요?
        무료로 사용하라고 배포해도 사용자가 없을 것입니다.ㅎㅎ

        벌써 2020년의 절반이 후닥닥 지나갔네요.ㅠ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