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신청자 수를 제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컨택트 폼을 통해 사용자로부터 신청을 받을 때, 신청자 수를 제한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20명까지만 신청서를 제출하도록 제한하고 중복 신청을 불허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PForms의 Form Locker 애드온을 사용하면 문의 양식의 총 제출 수를 제한하고 한 사람이 하나만 제출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WPForms Form Locker 애드온 - 중복 제출 금지, 총 제출 개수 제한

WPForms의 Form Locker 애드온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비밀번호로 양식 보호 – 사용자들이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양식을 제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원치 않는 양식 제출의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특정 날짜/시각 후에 양식 제출 종료 – 신청서나 기타 시간이 중요한 양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총 제출 개수 제한 – 콘테스트나 경품 신청을 받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최대 개수에 도달하면 신청서는 자동으로 닫힙니다. (제출 횟수 제한)
  • 사용자당 한 번만 제출하도록 제한 – 중복 신청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에 이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 신청이나 경품 신청 등을 받을 때 유용합니다.
  • 회원만 양식을 제출 가능하도록 제한 –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로그인 사용자(회원)만 제출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제 사이트에서 유료 회원들만 제출하도록 제한하려는 경우 유용한 기능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신청서 제출 개수를 제한하고 싶은 경우 해당 기능 개발이 요구될 수 있지만, WPForms의 애드온을 사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 기능은 WPForms의 유료 버전 (Pro 이상)에서 지원됩니다.

유명한 Gravity Forms 플러그인에서도 중복 제출 방지 기능이 제공됩니다. 특정 기간 동안 사용자, 역할(회원 유형), IP, URL, 필드 값 등을 기준으로 제출 가능한 항목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Contact Form 7/Quform에서 중복 제출 방지

참고로 무료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Contact Form 7에서 중복 제출을 막고 싶은 경우 CFDB7 Unique Field라는 애드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애드온을 사용하면 스패머에 의한 중복 제출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Prevent Multi-Submit on Contact Form 7"라는 미디엄 글에서 Contact Form 7 중복 제출을 방지하는 코드가 공개되어 있지만 최신 버전에서 테스트해보니 더 이상 작동하지 않네요.

프리미엄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인 Quform에서 중복 제출을 방지하고 싶은 경우, 이름 필드와 같은 특정 필드에서 "Prevent Duplicates" 옵션을 체크하면 됩니다.

Quform 컨택트 폼 플러그인에서 중복 제출 방지하기

예를 들어, 이름 필드에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이전에 같은 이름으로 양식을 제출한 적이 있다면 중복 제출이 안 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