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첫 페이지/카테고리 페이지에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많은 워드프레스 테마의 글 목록 페이지(블로그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에서 개별 글에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이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Publisher라는 테마에서도 설정 > 읽기에서 홈페이지 표시를 '최근 글'로 지정하면 첫 페이지에 표시되는 글 목록에서 개별 글의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카테고리, 태그 등의 아카이브 페이지에서도 마찬가지로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첫 페이지/카테고리 페이지에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Avada, Enfold 등 유료 테마에서 데모를 설치한 후에 블로그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마찬가지로 글 목록에서 개별 글의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첫 페이지/카테고리 페이지에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2
아바다 테마에 포함된 SEO 데모의 카테고리 페이지 샘플.

하지만 글 목록이나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첫 페이지에서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로 문의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글에 '특성 이미지'를 설정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텐베르크 편집기(블록 에디터)

워드프레스 5.0 이상에서 기본 탑재된 구텐베르크 편집기를 사용하는 경우 왼쪽 패널의 "특성 이미지" 부분에서 "특성 이미지 설정"을 클릭하여 특성 이미지(썸네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텐베르크 편집기 - 특성 이미지

고전 편집기

워드프레스 4.9.8 이하 버전을 사용하거나 블록 에디터(구텐베르크) 대신 고전 편집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왼쪽 패널의 "특성 이미지" 부분에서 특성 이미지를 추가하면 됩니다.

고전 편집기

특성 이미지를 설정한 후에 사이트의 첫 페이지나 아카이브 페이지(카테고리, 태그 페이지 등)에서 개별 글의 썸네일이 표시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테마에 따라, 혹은 테마 옵션 설정에 따라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테마를 변경한 후에 썸네일 크기가 이상하게 표시되는 경우에는 Regenerate Thumbnail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썸네일을 다시 생성하면 썸네일이 변경된 테마에 맞게 제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지난 주에 워드프레스 5.0이 공식 릴리즈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0에서는 구텐베르크라는 비주얼 편집기(블록 에디터)가 기본 편집기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구텐베르크 대신 고전 편집기를 사용하려면 Classic Editor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구텐베르크 편집기가 통합된 워드프레스 5.0 릴리즈" 참고).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