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조회수 플러그인 - Post Hit Counter

워드프레스 포스트의 조회수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테마에 조회수를 체크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 없이 자체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글 조회수 플러그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약 4년 전에 작성된 다음 글에서 Post Views Counter 플러그인과 직접 코딩 방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심플한 글 조회수 플러그인 - Post Hit Counter

최근 개별 글의 조회수를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어서 플러그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최종적으로 Post Hit Counter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조회수 플러그인 - Post Hit Counter

이 플러그인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글 리스트에서 개별 글의 조회수 표시
  • 사이드바에 조회수가 많은 글 리스트 위젯
  • 쇼트코드로 개별 글에 조회수 표시

Post Views Counter에 비해 아직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제가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심플한 플러그인이라 마음에 드네요.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염려되어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사이트 속도에 별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에 알림판 > 설정 > Post Hit Counter에서 두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조회수 플러그인 설정 페이지

Count his for these post types only(다음 포스트 타입에 대해서는 조회수 카운트)에서 조회수를 기록할 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Do not count hits for these user roles(다음 사용자 역할에 대해서는 조회수를 카운트하지 않음)에서는 조회수 카운트에서 제외할 사용자 역할(회원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Most Viewed Posts 위젯이 추가됩니다. 사이드바에 이 위젯을 배치하여 인기 글 목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최다 조회수 글 목록 위젯

글 목록(글 > 모든 글)에서 개별 글의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컬럼을 클릭하여 조회수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it_count] 쇼트코드를 사용하여 해당 글의 조회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글의 조회수를 표시하려면 [hit_count post=123]('123' = 글 ID)과 같이 사용하면 됩니다.

마치며

간편하게 관리자 페이지에서 개별 글의 조회수를 확인하려는 경우 이 글에서 소개하는 Post Hit Count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어제 방문자 수, 오늘 방문자 수, 전체 방문자 수 등 방문자 통계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개 댓글

  1. Post Hit Counter 플러그인은 9개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고 사용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개별 글에 조회수만 체크하고 표시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Post Views Counter 플러그인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post-views-counter-%ed%94%8c%eb%9f%ac%ea%b7%b8%ec%9d%b8/

    Post Views Counter 플러그인은 10만 개 이상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