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인스타그램(Instagram) 피드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는 인스타그램(Instagram)에 올라온 사진들을 불러와 갤러리 형식으로 표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Smash Balloon Social Photo Feed(이전 명칭 "Instagram Feed")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워드프레스 인스타그램 피드 플러그인입니다.

[ 이 글은 2022년 11월 21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Smash Balloon Social Photo Feed (이전 명칭 "Instagram Feed")

워드프레스 인스타그램(Instagram) 피드 플러그인

Smash Balloon Social Photo Feed는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깔끔하게 표시할 수 있는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Instagram Feed'를 검색하면 동일한 이름의 플러그인이 4개나 검색이 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고 첫 번째에 검색되는 플러그인(제작자: Smash Balloon)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맨 위에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인스타그램 피드 플러그인

최근의 Instagram API 변경으로 인해 기존 사용자는 (2016년 6월 1일 이후에도 계속 사용하려면) 새로운 Access Token을 저장해야 한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경우 위의 Important 공지를 무시하고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림에서 Settings page(설정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설정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Instagram API, 사진을 가져와서 표시할 User ID 등을 설정하도록 합니다. 참고로 해시태그, 좋아요 개수 등의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워드프레스 인스타그램 피드 플러그인

Customize 탭에서는 사진이 표시되는 레이아웃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교한 기능을 원하는 경우 아래의 유료 버전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 Feed - WordPress Gallery for Instagram (인스타그램 갤러리)

워드프레스 인스타그램 피드 플러그인

2021년 9월 업데이트: Instagram Feed - WordPress Gallery for Instagram 플러그인은 Codecanyon 마켓에서 제거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다음과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Instagram Feed - WordPress Gallery for Instagram 플러그인은 코드캐년에서 베스트셀링 플러그인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인스타그램 피드 워드프레스 갤러리 플러그인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무료 플러그인으로 부족한 경우 이 유료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0가지가 넘는 파라미터와 10가지 색 구성표(color scheme)을 제공하여 인스타그램 갤러리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데모는 플러그인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