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편집 오류 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원하는 디자인의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lementor로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빈 화면이 표시되면서 편집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토에서 편집할 수 없는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편집 오류 시 해결 방법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때 PHP 메모리 제한 크기 등이 부족할 때 페이지를 편집할 수 없는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카페24에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엘리멘터와 엘리멘터 프로, WPML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등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엘리멘터로 기존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다음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편집 오류 시 해결 방법

페이지를 엘리멘터로 열면 Loading 문구가 표시되다가 오른쪽 아래에 Can't Edit 상자가 표시되었습니다.

Learn More 링크를 클릭하면 페이지를 편집하지 못하는 경우에 확인할 사항에 대한 매뉴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Elementor로 편집을 시도할 때 빈 화면(죽음의 화이트 스크린)이 표시되면 메모리 부족이거나 다른 치명적인 오류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스템이 Elementor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리멘터 시스템 요구 사항

2023년 3월 기준으로 엘리멘터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드프레스 5.8 이상
  2. PHP 7.4 이상 (※ 현재 최신 버전은 PHP 8.2입니다.)
  3. MySQL 5.6 이상
  4. WP 메모리 제한: 256 MB (Elementor 및 Elementor Po의 경우에만), 512 MB 권장, (768 MB에서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음)
  5. X-Frame 옵션: “same origin”으로 설정되어야 함.
  6. Content-Security-Policy(CSP): frame-ancestors ‘none’ 설정 시 엘리멘터 편집기가 깨질 수 있습니다. 이 설정에서 Editor 프리뷰에 필요한 항목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편집 문제를 피하기 위해 Content-Security-Policy: frame-ancestors를 ‘self’로 설정해야 합니다.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이 설정에 대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7. PHP Z-Lib Extension: 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활성화된 경우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세요.)

편집기 로더 방식 전환

죽음의 화이트 스크린은 또한 Elementor가 로딩되는 방식 때문에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항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엘리멘터 (Elementor) » 고급 (Advanced) » 편집기 로더 방식 전환 (Switch Editor Loader Method)사용(Enable)으로 설정합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편집 오류 시 해결 방법 2

카페24에서 엘리멘터를 업데이트하기 전에는 잘 작동하였으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는 잘 작동하지 않아서 PHP 메모리 크기를 늘리고 편집기 로더 방식 전환 옵션을 변경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Elementor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웹호스팅 업체의 일부 설정이 엘리멘터 요구 사항에 부합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추정되었습니다. 이 경우 Elementor에 연락하여 지원을 요청하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테스트 사이트를 만들고 사이트를 임시로 복구하여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3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런 문제를 경험하는 경우 임시로 테스트 사이트를 만들어 사이트를 복구하여 테스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테스트 사이트에서는 제대로 작동한다면, 문제가 해당 웹호스팅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엘리멘터 설정이나 다른 플러그인과의 충돌 등으로 인한 문제로 의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Elementor로 페이지 편집 시 흰 화면이 표시되면서 편집이 되지 않는 경우 확인할 사항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나 일부 테마는 비교적 높은 서버 리소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PHP 메모리 크기가 충분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기의 조치에도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을 경우 엘리멘터와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상의하여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