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과 테마를 다운로드하는 Download Plugins and Themes from Dashboard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댓글 남기기

FTP에 접속하지 않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알림판에서 사이트에 설치된 플러그인과 테마를 ZIP 압축파일 형태로 곧바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경우 Download Plugins and Themes from Dashboard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플러그인과 테마 다운로드 플러그인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테마와 플러그인에 다운로드 링크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테마 디자인 > 테마(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외모 > 테마)를 클릭하여 테마 리스트를 표시하고, 테마 썸네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그림과 같이 "Download ZIP (ZIP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파일 ZIP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하기

설정 > Download Plugins and Themes에서 다운로드하는 테마와 플러그인 파일 이름에 버전 번호를 추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는 플러그인 및 테마 파일의 ZIP 파일이름에 버전 번호 추가하기

기본적으로 Append plugin version number to ZIP filename(ZIP 파일 이름에 플러그인 버전 번호 추가)Append theme version number to ZIP filename(ZIP 파일 이름에 테마 버전 번호 추가) 옵션이 NO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YES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참고로 이 플러그인의 1.5.0 이하 버전에서 Unauthenticated Stored XSS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어 최신 업데이트에서 수정되었습니다. 일회성 목적을 위해 설치하는 이런 종류의 플러그인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후에 삭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들어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지 않아 사이트에 이상한 증상이 나타나는 문제로 문의해오는 사례가 늘어났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