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 여러 개의 대표 이미지(특성 이미지) 지정하기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1개 댓글

보통 워드프레스에서는 개별 글과 페이지에 대하여 하나의 대표 이미지(특성 이미지)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바다(Avada) 테마에서는 최대 5개까지 대표 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특성 이미지 지정

참고로 최근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Featured Image의 한글 번역이 "특성 이미지"에서 "대표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널리 사용되는 용어를 변경함으로써 혼란을 야기하고, 위의 그림과 같이 어떤 부분에서는 "특성 이미지"가 그대로 사용되어 일관성(Consistency)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가 없는 용어라면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용어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에 작성된 글/책을 보는 독자들은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아바다 테마에서 대표 이미지(특성 이미지)를 여러 개 지정하면 이미지 슬라이더로 개별 글 상단에 표시됩니다.

아바다 테마 이미지 슬라이더

만약 개별 글 상단에 특성 이미지나 이미지 슬라이더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워드프레스 알림판 > Avada > Theme Options > Blog > Blog Single Post에서 Featured Image/Video on Single Blog Post 옵션을 On으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특성 이미지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Off로 설정하면 됩니다.

아바다 테마 옵션

아바다 테마 옵션에서 세부적인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는 많은 테마 옵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어떤 테마 옵션이 제공되는지에 대해서는 시간을 투자하여 확인해볼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Enfold, Jupiter 등 다른 테마를 체크해보니 대표 이미지(특성 이미지)를 여러 개 설정하는 옵션은 없네요. 제가 본 테마 중에서는 아바다만 이 기능을 제공하네요.

참고:


1 개 댓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