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에서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T_PAAMAYIM_NEKUDOTAYIM'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최근 아바다(Avada) 5.0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T_PAAMAYIM_NEKUDOTAYIM in /home/XXXXX/public_html/wp-content/themes/Avada/includes/class-avada-product-registration.php on line 167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에러는 주로 PHP 버전이 낮아서 발생합니다. 2022년 8월 현재 PHP 최신 버전은 PHP 8.1이며 권장 PHP 버전은 PHP 7.4 이상입니다. 가급적 PHP 버전을 7.4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면 1) 전체 사이트를 백업하고, 2)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고, 3)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4)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테마나 플러그인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아바다에서 'Parse error: syntax error, unexpected T_PAAMAYIM_NEKUDOTAYIM'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위의 오류는 아바다 5.0에서 알려진 버그라고 합니다. 우선 최신 아바다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현재 사용 중인 PHP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5.2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간혹 5.4 버전에서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5.6 이상 버전으로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아바다 사양

추가: 아바다의 시스템 요구 사항은 WordPress 4.6 이상, PHP 5.6 이상, MySQL 5.6 이상(2016년 10월 16일 기준)입니다. 사양에 부합하는지 확인하시고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최신 AVADA 버전을 설치해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Avada 지원팀에 연락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존 아바다 사이트를 새로운 5.0대로 업데이트하는 경우 반드시 백업을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가 5.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Fusion Builder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이 때문에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기존 숏코드 등을 새로운 버전에 맞게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전 버전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Avada 5.0으로 업데이트해보니 Fusion Builder가 이제 빠릿하게 작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퓨전 빌더에서 로딩이 있어서 무겁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새 버전에서는 그런 느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아바다 5.0에서 도입된 새로운 Fusion Builder
아바다 5.0에서 도입된 새로운 Fusion Builder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부동의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바다는 특히 많은 테마 옵션을 제공하여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4개 댓글

    1.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페24에서는 PHP 7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바다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Bluehost VPS(www.thewordcracker.com/go/bluehost/ )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PHP 버전이 5.6입니다. Bluehost도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동일한 웹호스팅 서버에 있는 https://avada.co.kr/ 사이트에 현재 Avada 5.6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Bluehost의 경우 저가형 무제한 디스크 공간/무제한 트래픽이지만 불안정하다는 평이 있어서 권장해드리지 않고요, 만약 블루호스트를 고려한다면 VPS 이상을 선택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https://www.thewordcracker.com/miscellaneous/introducing-bluehost/ 참고).

      우선은 PHP 버전을 7.0대로 높여서 테스트해보시면 어떨까요?

  1. 호스팅 업체가 카페24 광아우토반 일반을 몇일전에 바꾸었습니다. avada는 5.0.1버전이구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1. 안녕하세요?

      Avada 테마의 요구 사양이 PHP 5.6 이상입니다.

      To use Avada, please make sure you are running WordPress 4.6 or higher, PHP 5.6 or higher, and MySQL 5.6 or higher

      현재 호스팅 서버의 PHP 버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