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 URL을 일괄 변경하는 Go Live Update URLS 플러그인

사이트 주소를 새로운 주소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 > 일반에서 사이트 주소와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하면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지만, 사이트 내의 기존 사이트의 URL은 자동으로 새로운 사이트의 URL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존 도메인을 끊어 버리면 이미지가 깨져 표시될 수 있고 사이트의 일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DB에서 일괄적으로 Old URL을 New URL로 일괄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직접 DB를 조작할 수도 있지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 사이트 내 URL을 일괄 변경해주는 Velvet Blues Update URLs 플러그인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현재 3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지만 현재 1년 이상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잘 작동하는 것 같지만,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가 안 되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 글에서 소개하는 Go Live Update URLS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의 모든 URL을 일괄 변경하는 Go Live Update URLS

워드프레스 사이트 URL 일괄 변경

Go Live Update URLS를 사용하여 사이트 전체에서 Old URL을 New URL로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Pro 버전에서는 지원 제공, 변경 전 테스트 기능, 플러그인으로 생성된 테이블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Go Live Update URLS를 검색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Go Live Update URLS 플러그인 설치하기

이 플러그인은 현재 5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고 업데이트도 자주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했다면 도구 > Go Live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URL 일괄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코어 테이블은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URL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Tables Created By Plugins 부분에 표시된 테이블은 플러그인에 의해 생성된 테이블로서 기본 버전(무료 버전)에서는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생성된 테이블을 업데이트하려면 Pro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맨 아래로 이동하여 이전 URL과 새로운 URL을 입력합니다.

워드프레스 URL 일괄 변경

 

Old URLNew URL에 각각 이전 URL과 신규 URL을 입력한 후에 Update URLs를 클릭하면 URL이 업데이트됩니다.

혹시 모르니 이 플러그인을 실행하기 전에 DB를 저장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