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비활성 사용자 로그아웃

일정 시간 동안 로그인한 사용자의 활동이 없을 경우 악의적인 사용자나 친구 등으로부터 워드프레스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비활성 사용자의 로그인 세션을 종료시키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원하는 경우 Inactive Logout이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dle User Logout(유휴 사용자 로그아웃)이라는 플러그인도 있지만 3년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보장할 수 없고 보안에도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Inactive Logout 플러그인은 심플하지만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플러그인 사용에 대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용이 단순합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워드프레스 알림판 > 설정 > Inactive Logout에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active User Logout Settings 비활성 사용자 로그아웃 설정
Inactive User Logout Settings 페이지.

설정 가능한 옵션:

  1. Idle Timeout (유휴 타임아웃) - 유휴 타임아웃 시간 동안 로그인한 사용자가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으면 로그아웃됩니다. 기본값은 15분입니다.
  2. Idle Message Content (유휴 메시지 내용)
  3. Popup Background (팝업 배경)
  4. Disable Timeout Countdown (타임아웃 카운트다운 비활성화) - 타임아웃 팝업이 표시되어도 곧바로 로그아웃되지 않고 사용자가 로그인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0초 이내에 로그아웃됩니다. 이 옵션을 체크하면 선택한 비활성(Inactivity) 시간이 지난 후에 곧바로 로그아웃됩니다.
  5. Show Warn Message Only (경고 메시지만 표시)
  6. Disable Concurrent Logins (동시 로그인 비활성화)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여러 위치에서 동일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7. Enable Redirect (리디렉션 활성화) - 이 옵션을 체크하지 않으면 시간이 초과한 후에 로그아웃되면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Enable Redirect 옵션을 체크하면 로그아웃 세션이 만료된 후에 리디렉션될 페이지나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화상자의 스타일은 CSS 클래스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Inactive Logou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