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문의 데이터를 세일즈포스 CRM에 저장하는 WPForms의 Salesforce 애드온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높은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애플이나 구글이 아닌 세일즈포스(Salesforce)라는 B2B 기업이라고 합니다. 세일즈포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산으로 가장 수혜를 받고 있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산업에서 독보적인 세계 1위 회사입니다.

세일즈포스닷컴

세일즈포스닷컴 로고
세일즈포스 로고.

위키백과에 의하면 세일즈포스닷컴은 "오라클사의 임원이었던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가 업무 애플리케이션을 웹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기치 아래 1999년 3월 8일에 설립"하였으며 "본격적인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이라고 회자"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지어 더블린, 싱가포르, 도쿄의 여러 지역을 커버하는 지역 거점을 마련하고 있으며, 그 외에 토론토, 뉴욕, 런던, 시드니, 샌머테이오 등에 주요 지사가 있습니다. 2008년 9월, 프레디맥(Freddie Mac)과 패니매이(Fannie Mae)가 빠지고, 패스티널(Fastenal)과 함께 S&P500를 구성하는 종목이 되었습니다.

SaaS는 기업들이 소프트웨어를 내부에 구축하는 게 아니라 넷플릭스처럼 월정액을 내고 서비스 방식으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쓰도록 해주는 개념으로, 2000년대 영업과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내세운 세일즈포스와 인적자원관리(HR)을 주특기로 하는 워크데이 등이 초기 SaaS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작년 매출액은 171억 달러에 달하며, 시장의 기대치를 훨씬 웃도는 성장치에 따라 세일즈포스는 2021회계연도 매출 목표치를 210억 달러에서 211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세일즈포스 CRM

CRM(고객 관계 관리)은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의 고객 정보를 저장하고 웹 사이트 방문, 전화 통화, 이메일 등과 같은 고객 활동을 추적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CRM이 제공하는 기능

  • 고객 정보를 적극적으로 추적 및 관리
  • 모든 기기를 통해 전체 팀을 연결
  • 고객 이메일을 지능적으로 수집
  • 반복 작업을 간소화하여 리드에만 집중하도록 지원
  • 즉각적인 정보 및 권장 사항 제공
  • 비즈니스 성장에 맞게 업무 확장 및 커스터마이징

세일즈포스 사이트에서 세일즈포스 CRM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문의 데이터를 세일즈포스 CRM에 저장하는 WPForms의 Salesforce 애드온 릴리스

워드프레스 문의 데이터를 세일즈포스 CRM에 저장하는 WPForms의 Salesforce 애드온 출시

WPForms는 현재 300만 개가 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WPForms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문의 양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PForms는 최근 새로운 Salesforce 애드온을 추가했습니다. Salesforce 애드온을 사용하면 WPForms 문의 폼을 통해 제출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Salesforce CRM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제 수동으로 관리할 필요 없이 자동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나 고객이 제출한 정보를 Salesforce에 수동으로 복사했다면 이 애드온이 그러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세일즈포스에 연동하기 위해 Zapier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Salesforce 오브젝트 자동 생성하기

문의 양식이 제출되면 Salesforce에서 오브젝트를 생성하려는 경우 WPForms에서는 자동으로 가능하므로 매우 쉽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양식 설정에서 생성하고자 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와 Salesforce 연동

예를 들어, 각 제출 항목으로부터 새로운 리드 (Lead; 기업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관심이 있는 개인 혹은 조직)를 생성하거나 내부 양식(폼)을 사용하여 새로운 Salesforce 계정을 신속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활용 가능성은 무궁합니다. 이 애드온을 사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워크플로우(Workflow)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성하려는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에는 컨택트 폼의 필드를 세일즈포스 내의 필드로 매핑하기만 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WPForms 컨택트 폼의 필드를 세일즈포스 내의 필드로 매핑하기

또한, 조건부 로직(Conditional Logic) 기능을 사용하여 Salesforce로 전송할 항목을 조건부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애드온을 사용하면 새로운 항목을 수신할 때 데이터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Salesforce 애드온은 WPForms의 엘리트 (Elite)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