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모바일 기기 감지 플러그인 - Mobile Detect

Last Updated: 2024년 01월 18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에서 모바일 기기를 감지하려는 경우 wp_is_mobile()이라는 워드프레스 내장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함수를 사용하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도 모바일 기기로 감지하며, 또한 CSS 미디어 쿼리나 플랫폼별 스타일링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Codex 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This function will return true for a tablet, as it too is considered a mobile device. It is not a substitute for CSS media queries or styling per platform.

태블릿도 모바일 장치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 함수는 태블릿에 대해서도 TRU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CSS 미디어 쿼리 또는 플랫폼별 스타일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WordPress Codex 문서

그러므로 정교하게 모바일 기기를 감지해야 하는 경우 wp_is_mobile() 함수가 적합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오픈 소스로 공개된 PHP 라이브러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MobileDetect PHP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wp_is_mobile() 함수의 버그를 수정한 Mobile Detect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모바일 기기 감지 리디렉션

Mobile Detect는 오픈 소스 MobileDetect PHP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내장 워드프레스 wp_is_mobile() 함수에서 태블릿을 모바일 기기로 감지되지 않도록 조정하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어떤 세팅도 제공되지 않고, 다만 wp_is_mobile() 함수에서 누락된 기능이나 버그를 패치하는 기능을 합니다. 추후에 워드프레스 코어에서 이 함수와 관련된 버그가 수성되면 이 플러그인은 퇴역(사용 중지)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RedirectPlus - 워드프레스 모바일 리디렉션 플러그인 (유료)

워드프레스 모바일 기기 감지 플러그인 - Mobile Detect 2

RedirectPlus는 모바일 장치를 감지하여 모바일 사이트로 리디렉션(리다이렉트)하는 유료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입니다. 체크박스 옵션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여 태블릿에 대해서도 리디렉션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edirectPlus 플러그인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