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Extra, 추가 카테고리 모듈 제공

Extra 테마는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제공하는 워드프레스용 테마로서 Elegant Themes 플랜을 구입하면 Divi 테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ra Theme은 최상의 웹진 환경을 제공하지만, 제작작업이 다소 어렵고, 다른 해외 테마와 마찬가지로 국내환경을 위한 추가 작업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 Divi 테마와 Extra 테마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Divi vs Extra – How to Choose Which is Best for Your Website"를 참고해보세요.

저는 Extra 테마로 블로그를 구축하려다가 사용법이 까다로워서 사용법이 상대적으로 수월한 Newspaper 테마를 현재 이 블로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며칠 전에 Extra 테마 관련 글에 단비랩스의 대표님이 직접 댓글을 달아주셔서 일요일에 잠시 시간을 내어 Extra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매거진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저희 상품 모두 Extra 기반입니다.
https://danbistore.com/sitepack/media
애드-온 호환성에서 약간 아쉬움이 있었지만, 4.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그냥 'Divi + 카테고리 빌더'가 되버렸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Extra 테마에서는 Divi Builder와 Category Builder가 제공되고 최근 Divi 테마에 탑재된 Theme Builder도 통합되었습니다.

Category Builder에는 카테고리 관련 모듈이 추가되어 이전보다는 수월하게 카테고리를 유연하게 표시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Extra, 추가 카테고리 모듈 제공 3

Category Builder에서 제공하는 모듈들이 Divi Builder에도 추가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Divi Builder를 사용할 경우에는 Divi 테마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무료 레이아웃 팩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Divi 레이아웃 팩
Divi용 무료 레이아웃 팩

Divi Builder에서는 현재 142개 레이아웃 팩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각 레이아웃 팩에는 약 7~8개의 레이아웃 페이지가 포함되어 총 1051개 레이아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비랩스에 의하면 국내에서 코스콤 뉴스룸, 올치올치, 바이라인 네트워크, 블록미디어 등이 Extra 테마로 제작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엑스트라 테마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보지는 않았지만 저 같이 코딩 지식이 부족한 사용자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편하게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뉴스페이퍼 같은 테마가 더 좋은 옵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코딩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Extra 테마로 보다 유연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Themeforest 테마는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고 기본 6개월 지원과 평생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Divi, Extra를 비롯한 Elegant Themes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 (1년 또는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1~2개 사이트에 이용할 테마를 원하는 경우 테마포레스트 테마가 경제적일 수 있지만 여러 사이트에 사용하려는 경우 Elegant Themes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Extra, 추가 카테고리 모듈 제공 4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