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에 기반한 로그인 페이지를 만들어주는 Theme My Login

워드프레스 로그인 플러그인

Theme My Login은 사용 중인 테마의 페이지 서식을 그대로 사용하여 로그인 페이지/등록 페이지/비밀번호 찾기 페이지를 만들어주는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에는 사이드바 로그인 위젯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로그인/회원 가입 관련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Theme by Login예를 들어, 로그인 페이지(www.example.com/login)를 방문해보면 현재 사용 중인 테마의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한 로그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엔폴드 테마에서 로그인 페이지

위의 화면은 Enfold의 Wedding 데모에서 Theme My Login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로그인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별다른 수정 없이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한 로그인 폼을 보여줍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TML을 클릭하면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Theme My Login Settings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로그인 플러그인

Enable User Moderation을 선택하면 아마 사용자가 등록하면 관리자가 검토(Moderation)한 후에 승인하도록 작동할 것 같습니다.

Theme My Login은 숏코드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두 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레이아웃 조정을 원하는 경우 CSS를 사용하여 조정해주도록 합니다.

참고로 멀티사이트 환경에 설치해보니 멀티사이트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표시되네요.

워드프레스의 기본 로그인/등록 폼 대신에 별도의 로그인/등록 폼을 원하는 경우 이용해볼 수 있는 유용한 플러그인 같습니다.

참고로 정교한 로그인 프로필 관리 플러그인을 원하는 경우 베스트셀링 플러그인 중 하나인 UserPro와 같은 플러그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로그인 프로필 플러그인 UserPro – 조건부 필드 지원 추가" 참고).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개 댓글

  1. 안녕하세요 방금 댓글 남긴 워드프레스 초보자 입니다.

    링크를 확인 해보니

    주소/?action=login

    이런 식으로 링크가 생성되어있는데... 페이지 목록엔 아무리 봐도 없습니다.

  2. 안녕하세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려고 활성화 시켰는데... 페이지가 자동으로 생성된다고 저도 알고 있어서 찾아보니 링크는 있는데 페이지 목록에서는 보이지가 않는데 이런 경우 해결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