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디지털 경험 플랫폼 WP Engine, 제네시스 프레임워크의 StudioPress 인수

지난 달 28일, WP Engine이 제네시스 프레임워크(Genesis Framework), StudioPress 테마 및 StudioPress Sites 호스팅 비즈니스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디지털 경험 플랫폼 WP Engine, 제네시스 프레임워크의 StudioPress 인수

WP Engine은 전 세계 140개국의 8만 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레벨의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나 고대디 같은 업체와 비교하여 WP Engine은 비용이 고가이지만 고성능 호스팅을 원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WP Engine 워드프레스 호스팅
전 세계 140개국의 8만 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WP Engine. 그림 출처: WP Engine 홈페이지 캡처.

WP Engine은 자사를 세계를 선도하는 워드프레스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플랫폼(the world’s leading WordPress Digital Experience Platform)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WP Engine에 문의해보니 아시아에는 타이완과 도쿄에 데이터센터가 있고 WP Engine으로 이전 후 사이트 속도가 평균 38% 빨라졌다는 통계가 있다고 하네요. 가격보다는 성능이 중요한 엔터프라이즈급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WP Engine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렴한 비용의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찾는다면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 블루호스트(Bluehost) 소개" 참고).

WP Engine 호스팅 가격 체계
WP Engine 호스팅 가격 체계

WP Engine 호스팅에는 Startup, Growth, Scale, Custom 등 4가지 가계 체계가 있습니다. Startup은 월 25000 방문 수(Visits)에 적합하고 월 35달러로 조금 저렴한 편이고 나머지는 비교적 비싼 편이네요. 고성능, 고가용성 상품을 원하는 경우 직접 연락하여 적합한 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프레임워크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에서 이전에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Genesis Framework 기반의 Magazine Pro 테마가 마음에 들어 StudioPress에 몇 차례 문의해본 적이 있습니다.

링크된 글에서 설명되어 있듯이 이제는 워드프레스 core function이 많이 좋아졌고 플러그인들도 강력해졌기 때문에 Genesis 같은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필요성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Framework는 틀 내에서 무엇을 해야 하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을 많이 하는 경우 쉽지 않고 요즘 개발 추세와도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블로그의 테마를 StudioPress 테마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보았습니다. StudioPress에 문의해보니 이 블로그가 호스팅되고 있는 Bluehost VPS에서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고 하지만 테마를 변경한 후 마음에 들도록 수정하려면 Genesis Framework 사용법을 익혀야 하는 부담감이 있어서 생각을 접었습니다. 그리고 트렌드와 잘 맞지 않은 프레임워크를 굳이 이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작용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WP Engine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