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단계별 컨택트 폼을 만드는 방법

Contact Form 7은 무료로 제공되는 컨택트 폼(문의 양식) 플러그인으로 많은 테마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될 정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이 가장 큰 이점인 것 같습니다.

Contact Form 7에서는 단계별 폼(즉, 한 페이지를 완성하고 "다음"을 눌러 다른 페이지를 완성하는 식으로 단계적으로 여러 페이지의 폼을 완성하는 형식)을 직접적으로 만들 수 없지만 이 기능을 지원해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Contact Form 7 Multi-Step Forms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단계별 신청서 양식을 Contact Form 7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단계별 폼 메일

Contact Form 7 외에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한다는 것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지만 무료로 이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만약 잘 작동하지 않거나 보다 고급 기능을 원하는 경우에는 인기 플러그인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NEX-Forms라는 유료 플러그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인기 유료 워드프레스 신청서 플러그인 중 하나인 Quform에서도 멀티 페이지 양식을 만드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조건부 로직(Conditional Logic) 기능 등과 조합하여 효과적으로 신청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