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다국어 사이트에서 작성자 이름 번역 방법

워드프레스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여러 언어로 된 다국어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글을 작성하거나 댓글을 작성할 때 표시되는 작성자 이름을 해당 언어로 번역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인 WPML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닉네임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여 언어마다 다르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이름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것이 번거로운 경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사용자 > 나의 프로필에서 닉네임을 영어로 지정하고 '공개적으로 표시할 이름'을 영어로 된 닉네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글 작성자 이름과 댓글 작성자 이름이 영어로 설정된 닉네임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 WPML

WPML을 이용한 워드프레스 다국어 사이트에서 작성자 이름 번역

WPML을 사용하여 다국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String Translation을 사용하여 작성자 (Author) 이름을 각국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글 작성자 이름과 댓글 작성자 이름이 해당 언어로 표시됩니다.

작성자 이름을 번역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WPML > String Translation (문자열 번역)을 클릭하고 맨 아래의 "추가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WPML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에서 작성자 이름 번역

번역 사용자 유형: 없음 옆의 "편집"을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사용자 유형이 표시됩니다. 번역할 사용자 유형(예: 관리자)을 클릭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다시 WPML > String Translation (문자열 번역)을 클릭하면 작성자 이름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작성자 이름 번역

번역할 '닉네임'과 '공개적으로 표시할 이름 (표시 이름)' 옆의 번역을 클릭하면 각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필드가 표시됩니다.

WPML 문자열 번역을 사용하여 작성자 이름 번역하기

번역한 후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를 체크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영어 이름이 있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여 영어 버전에서는 영어 이름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WPML에서 작성자 이름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영어 이름과 한글 이름이 함께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멀티사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국어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WPML 같은 다국어 번역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언어마다 사이트를 만들 필요 없이 하나의 사이트로 다국어 구현이 가능합니다. 만약 언어마다 다른 테마를 사용하고 디자인도 다르게 해야 한다면(즉, 언어마다 완전히 별개의 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 플러그인보다 멀티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