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설치하기

Last Updated: 2023년 07월 17일 | , | 3개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테마는 아바다 등의 다른 유료 테마와 같이 다양한 데모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 이 글은 2022년 6월 4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인기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뉴스페이퍼 (Newspaper)

Newspaper는 꾸준히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이며 매거진 분야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설치하기 2

이 글을 처음 작성할 당시 뉴스페이퍼 9가 릴리스되었지만, 2022년 6월 현재 버전 11로 크게 업데이트되면서 다양한 데모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는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도입하면서 대시보드 내에서 헤더부터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섹션을 수월하게 커스텀하도록 바뀌었습니다. Newspaper 테마 외에도 아바다, Divi 테마 등의 워드프레스 테마와 Elementor에서 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업데이트: 뉴스페이퍼 테마가 버전 10.3.1로 업데이트되면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자동 업데이트 기능 추가"를 참고해보세요.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Publisher 테마 이후 뉴스페이퍼 테마를 1년 정도 사용하다 GeneratePress 테마로 현재 변경한 상태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설치하기

뉴스페이퍼는 다른 유료 테마와 비슷하게 데모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데모를 제거하는 옵션도 제공합니다. 대부분 테마에서 데모를 설치하는 옵션은 제공되지만 제거하는 옵션을 제공하는 테마는 매우 드문 편입니다. (아바다 테마에서도 데모를 제거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에 Newspaper > Prebuilt Websites를 클릭하여 데모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설치하기

그러면 다음과 같이 데모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데모(사전 제작된 웹사이트)를 설치하려면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Themeforest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tx)"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Purchase Cod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현재 80개 정도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상단 탭에서 Popular(인기), Paywall/Membership(페이월/멤버십), Shop(쇼핑몰), Multipurpose(다목적), Blog(블로그), Magazine(매거진), All(전체), Latest(최근 데모) 메뉴를 클릭하여 해당 분야의 데모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Newspaper 테마 데모

데모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Install 버튼과 Preview 버튼이 표시됩니다. Preview(미리보기)를 눌러 데모를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미리보기

마음에 드는 데모를 설치하려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콘텐츠를 포함하려면 Include content(콘텐츠 포함)를 켜기로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설정은 켜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설정만 로드하려면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Only settings(설정만)로 바뀝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설치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Install the full demo"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데모는 완전히 제거가 가능하고, 데모를 제거할 경우 시스템에서 이전 상태로 롤백하려고 시도합니다. 데모에서 생성된 모든 콘텐츠, 메뉴, 첨부 파일은 Uninstall 버튼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수로 이전 설정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설정을 백업하도록 합니다.

YES를 클릭하면 데모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설치된 데모에 "Demo Installed!"가 표시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설치 완료

이제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설치한 데모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뉴스페이퍼 데모 - Black Version
뉴스페이퍼 Black Version(블랙 버전) 데모

데모 제거하기

새로운 데모를 설치하려면 먼저 설치된 기존 데모를 제거해야 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는 데모 콘텐츠를 삭제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아래의 UI는 구 버전을 기준으로 한 것이지만 최신 버전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데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모를 제거하려면 설치된 데모 항목 위에 표시된 Un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 버전에서는 데모를 제거하려면 설치된 데모 항목으로 이동하여 삭제해야 했습니다만, 데모가 많다 보니 어떤 데모를 설치했는지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이제는 Prebuilt Websites 페이지로 이동하면 데모 리스트 상단에 현재 설치된 데모 이름과 함께 Unstall 버튼이 표시되어 쉽게 설치된 데모를 제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베스트셀링 테마인 Avada 테마에서도 데모 제거 옵션을 제공하지만 이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데모를 제거하려면 설치된 데모를 찾아서 삭제해야 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고 있는 것이 느껴지네요.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데모를 제거할 것인지를 확인하는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뉴스페이퍼 데모 제거 확인

설치된 콘텐츠와 설정을 제거하고 사이트를 이전 상태로 되돌린다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YES를 클릭하면 데모가 제거되고, 다른 데모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의 데모를 설치하고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참고:


3 개 댓글

Leave a Comment

  1. 저도 데모로 먼저 꾸민 다음에 약간 저만의 뉴스페이퍼테마로 꾸미고 있습니다.
    제가 뉴스페이퍼를 사용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매거진은 뉴스페이퍼가 나은 듯 싶습니다..^^

    응답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