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구글 상품 피드 플러그인 YITH Google Product Feed

저는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편이지만 네이버 쇼핑에서 제품을 찾지 못하는 경우 구글 쇼핑에서 검색해보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특정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하면 상단 또는 오른쪽에 구글 쇼핑 광고 상품이 표시됩니다. 구글 쇼핑에 입점하고 구글 상품 피드를 만들어 제출하면 구글 쇼핑에 상품이 노출됩니다.

구글 쇼핑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구글 판매자 (Google Merchant) 계정과 판매자 계정에 쇼핑몰의 상품을 등록시킬 수 있는 상품 피드, 그리고 구글의 광고관리 시스템인 애드워즈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쇼핑 상품 검색
구글 쇼핑 광고

워드프레스에서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구글 상품 피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러그인으로 Product Feed PRO for WooCommerce와 같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글 쇼핑 피드 앱과 자동 생성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플러그인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YITH 플러그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상품 피드 플러그인 YITH Google Product Feed for WooCommerce

모든 상품을 구글 쇼핑에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YITH Google Product Feed for WooCommerce (우커머스용 YITH 구글 상품 피드)가 있습니다. 구글 판매자(Google Merchant) 사이트에서 계정을 등록한 후에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관리자가 선택한 상품이 포함된 올바른 파일을 생성하여 곧바로 구글 검색엔진에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YITH Google Product Feed는 상품 피드 생성만을 담당하며, 생성한 피드를 사용하여 구글 쇼핑에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2개 이상의 피드를 생성할 수 있고 추가하거나 제외할 속성(attribut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피드를 구글 쇼핑에서 사용하려면 먼저 구글 판매자 (Google Merchant)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YITH Google Product Feed 플러그인의 기능

  • 생성한 가능한 피드 개수 제한 없음
  • 제품 피드에 모든 상품을 포함하거나 선택한 카테고리 및/또는 태그의 상품만 포함 가능
  • 피드를 .xml 및/또는 .txt 파일로 생성
  • 커스텀 피드 템플릿을 만들고 선택하기를 원하는 구글 필드 선택 가능
  • 피드에서 각 Google 필드에 표시할 정보 선택
  • 피드에 특정 커스텀 필드에 연결된 정보 포함
  • 선택적으로, 구글 쇼핑(Google Shop)에 표시되는 정보용으로 접두사 및/또는 접미사 추가
  • Google Merchant 일반 피드 관리
    - 모든 상품에 같은 값 설정
    - 상품 레벨(단순 상품) 또는 옵션 상품 레벨에서 전역 값(global value) 재정의

이 플러그인은 YITH WooCommerce Brands Add-On (우커머스 브랜드 애드온) 플러그인과 통합되어, 상점의 상품들에 연결되는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관심있는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들을 선택한 브랜드를 기준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참고 스크린샷:

구글 머천트용 피드 생성

워드프레스 구글 쇼핑 피드 생성 플러그인
상품을 구글 쇼핑에 노출시킬 수 있음

피드에 포함할 상품 선택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구글 상품 피드 플러그인
모든 상품을 선택할지 아니면 카테고리 또는 태그로 필터링할지 결정

커스텀 필드를 Google attributes와 연결

워드프레스 구글 제품 피드 플러그인

YITH Google Product Feed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 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쇼핑 피드 생성하는 플러그인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WordPress.org 저장소에 등록된 무료 플러그인인 Product Feed PRO for WooCommerce를 사용해보고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YITH Google Product Feed 플러그인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강세이지만 구글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으므로 구글 쇼핑에 입점하여 제품 판매 채널을 다변화하면 쇼핑몰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및 네이버쇼핑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워드프레스 우커머스용 네이버페이 & 네이버쇼핑 플러그인"을 참고해보세요.

참고: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