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알림(공지) 비활성화하기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2개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가끔 성가신 알림(공지)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유용한 정보가 표시되기도 하지만 대체로 무시해도 되는 경우가 많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 알림 표시

위의 그림은 Ultimate Member 플러그인을 설치했을 때 표시되는 알림입니다. 알림이 2개씩이나 표시되어 있네요. 위의 알림 박스에는 익스텐션을 20% 할인해준다는 내용이고, 아래는 Ultimate Member가 아직 한글로 번역되어 있지 않으며, 직접 번역했다면 번역한 파일을 /wp-content/languages/plugins/ 폴더 아래로 업로드하라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 알림은 유료 익스텐션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지만 일반적인 사용자에게는 성가시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알림은 한글 번역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알림이 귀찮은 경우 다음 코드를 사용 중인 테마의 함수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function pr_disable_admin_notices() {
global $wp_filter;
if ( is_user_admin() ) {
if ( isset( $wp_filter['user_admin_notices'] ) ) {
unset( $wp_filter['user_admin_notices'] );
}
} elseif ( isset( $wp_filter['admin_notices'] ) ) {
unset( $wp_filter['admin_notices'] );
}
if ( isset( $wp_filter['all_admin_notices'] ) ) {
unset( $wp_filter['all_admin_notices'] );
}
}
add_action( 'admin_print_scripts', 'pr_disable_admin_notices' );
// 출처: How to disable Admin Notices in WordPress – WP Beginner (워드프레스에서 관리자 알림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초보자)

테스트해보니 잘 작동하네요. 코드를 가급적 차일드 테마 폴더 내의 스타일시트 파일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차일드 테마의 경우 /wp-content/themes/Avada-Child-Theme/ 폴더 아래의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코드를 추가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익숙하지 않은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알림 비활성화 플러그인

Disable admin notices individually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관리자 알림을 개별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하려는 경우에 유용한 플러그인 같습니다.

위의 플러그인의 경우 알림 메시지를 확인한 후에 영구적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합니다. 모든 알림을 비활성화하려는 경우 Hide All Notices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다음 알림을 숨깁니다.

  • 워드프레스 알림(WordPress notices)
  • 테마에서 추천하는 플러그인 알림
  • 일반적인 플러그인 관련 알림

다음 플러그인은 비표준 알림 상자로 알림을 표시하는 플러그인으로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숨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확인 필요)

참고:


2 개 댓글

Leave a Comment

    • 알림 메시지가 성가시면 본문의 코드를 사용하여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비표준 방식으로 알림 상자를 띄우는 경우 이 방법으로 비활성화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응답
할인 소식
Divi 레이아웃 AI 출시 기념 할인!
AI로 이미지, 텍스트, 코딩, 전체 페이지 레이아웃 생성 가능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Divi
0
0
시간
0
0
Limited Time Offer
You This Coupon Code in Checkout
Click the code to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