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공사 중/사이트 준비 중/유지보수 알림 플러그인

사이트를 정식으로 오픈하기 전이나 유지보수 작업 또는 리뉴얼 작업을 수행 중일 때 사용자들에게 공사 중 혹은 유지보수 관련 공지를 표시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 Coming Soon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ing Soon 페이지는 '곧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임을 알리는 페이지로 '공사 중' 또는 '리뉴얼 중' 알림 페이지 정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사 중 페이지

워드프레스 공사 중/리뉴얼 중 표시 플러그인 - Coming Soon Page & Maintenance Mode by SeedProd

Coming Soon 플러그인

Coming Soon으로 검색하면 여러 가지 플러그인이 검색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고 평가도 괜찮은 플러그인이 "Coming Soon Page & Maintenance Mode by SeedProd"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보니 무료 버전으로도 Coming Soon(사이트 준비 중) 페이지를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로그인 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 회원 가입 페이지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Coming Soon과 Maintenance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화면에 표시할 제목과 설명 문구를 지정할 수 있고 회사 로고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Design 탭에서 배경색, 배경 이미지, 제목 글자색, 설명 색상 등을 지정할 수 있어 무료 버전임에 불구하고 웬만큼 필요로 하는 기능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플러그인 추가 페이지에서 "Coming Soon"으로 검색하여 다른 무료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 또는 다른 Coming Soon 플러그인을 설치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하여 "coming soon"으로 검색하여 마음에 드는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Coming Soon 플러그인

Coming Soon Page & Maintenance Mode by SeedProd 플러그인은 현재 1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고 사용자 평점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비공개로 운영하고 싶은 경우에도 이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하는 창이 표시되도록 하여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사이트를 볼 수 있도록 하려는 경우에는 Hide My Site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사이트 오픈까지 남은 기간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원하는 경우 Coming Soon CountDown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ming Soon CountDown Responsive WordPress Plugin은 사이트 오픈 시까지 남은 기간을 표시해주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입니다.
Coming Soon CountDown 플러그인은 사이트 오픈 시까지 남은 기간을 표시해주는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이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자동 설치하면 방문자에게 Coming Soon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블루호스트에서 Coming Soon 페이지를 제거하는 방법은 "블루호스트 (Bluehost)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Coming Soon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8개 댓글

  1.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이 꺼려지는 경우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코드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 접속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하는 코드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EC%9B%8C%EB%93%9C%ED%94%84%EB%A0%88%EC%8A%A4%EC%97%90%EC%84%9C-%EB%A1%9C%EA%B7%B8%EC%9D%B8%ED%95%B4%EC%95%BC-%EA%B8%80%EC%9D%84-%EB%B3%BC-%EC%88%98-%EC%9E%88%EB%8F%84%EB%A1%9D-%EC%84%A4%EC%A0%95/

    1. 안녕하세요?

      깨져 보이는 이유는 https://...로 시작하는 링크를 클릭했기 때문입니다.
      SSL을 적용했다가 삭제하는 바람에 Https 버전과 http 버전이 혼재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에서는 https://...로 등록된 것이 http://...로 수정되어 접속이 되도록 조치를 취해두었습니다. (네이버나 다른 검색 엔진에서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북마크에 https 버전으로 이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으면 http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2. 다시 확인해보았습니다. 혹시 kopress에서 링크를 클릭하셨나요?

      Kopress의 버그 때문인지 http://... 링크를 삽입해도 https://...로 바뀌어 접속이 되네요. Kopress 운영자님께 이 문제를 알렸으니 어떤 조치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문제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약 kopress를 통해 이 블로그 링크를 클릭하시면 앞의 https://를 http://로 수정하시면 제대로 사이트가 표시될 것입니다.

  2.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플러그인 인스톨하고 엑티베잇까지 하고 로고도 넣고 백그라운드 사진도 바꿨는데. 그 이후로 어떻게 세팅해야 적용이 되나요? ^^; 아직도 도메인으로 들어가면 바뀌지 않아서 급히 여쭈어 봅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