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Error: 413 Request Entity Too Large'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Last Updated: 2020년 11월 14일 | | 댓글 남기기

워드프레스에서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의 언어 파일을 한국어나 다른 언어로 번역하려는 경우 Loco Translate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PC에서 번역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Poedit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번역할 분량이 많거나 번역할 일이 빈번하다면 Poedit Pro(유료 버전)를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Poedit Pro에서는 자동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우커머스 한글 번역을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우커머스 한글 번역 수정하기

오류 메시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rror: 413 Request Entity Too Large. Check console output for debugging information

오류: 413 요청 엔티티가 너무 큽니다. 콘솔 출력에서 디버깅 정보를 확인하세요

아마 우커머스(WooCommerce) 한글 언어 파일의 크기가 제법 크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 같습니다.

이 경우 먼저 PHP 설정값을 높인 후에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되면 다음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FilesMatch "admin\-ajax\.php$">
SecFilterEngine Off
</FilesMatch>

LimitRequestBody 0

저는 이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넣어주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Poedit를 사용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 며칠 전에 사이트그라운드 웹호스팅에 설치된 워드프레스에서 Loco Translate를 사용하여 WooCommerce 언어 파일을 번역하려고 하니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max_execution_time은 120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일부 테마/플러그인에서 max_execution_time 값이 너무 낮다고 경고를 표시하지만 메모리 제한이 768MB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면 "Siteground에서 워드프레스 데모 설치 시 에러가 나는 경우"에 제시된 코드를 .htaccess 파일에 추가하면 됩니다.

참고:


댓글 남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