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차단된 리소스 문제 해결하기

지난 1월에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 차단된 리소스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여 조치를 취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크롤링 > robots.txt 테스터에서 robots.txt 파일을 테스트했을 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6월에도 Google 색인 > 차단된 리소스에서 확인해보니 차단된 리소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차단된 리소스 문제

차단된 리소스가 있는 페이지 수가 2600개까지 증가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차단된 리소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호스트에는 Googlebot이 차단된 사이트 리소스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Googlebot이 페이지에 있는 중요한 리소스에 액세스하지 못하면 페이지의 색인이 올바르게 생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문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6153277

크롤링 > robots.txt 테스터에서 robots.txt 파일을 테스트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robots.txt 파일에서 플러그인 폴더를 차단한 것이 이러한 차단된 리소스를 발생하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저는 robots.txt 파일에서 다음 라인을 삭제하니 차단된 리소스가 있는 페이지의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Disallow: /wp-content/plugins/

별 문제가 아닐 수도 있지만, '차단된 리소스' 문제가 거슬린다면 Google 색인 > 차단된 리소스 페이지에서 차단된 페이지 목록을 확인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리소스가 차단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 robots.txt 파일에서 플러그인 폴더를 차단하여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 이메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